BCM교육목회 세미나, 오는 2월 18일~20일

2013년에도 다양한 교육 사업이 펼쳐질 것으로 예고된다.
총회 교육부(부장 김관영 목사) 소위원회는 지난 1월 3일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 일정들을 논의했다.
이날 교육부는 제13차 BCM 교육목회 지도자 세미나 일정과 강사진을 확정했다. BCM교육목회 지도자 세미나는 오는 2월 18~20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구 성우리조트)에서 열리며 주제는 ‘가정, 교회, 교사가 협력하는 2013년 반목회!’이다.
이번 지도자 세미나는 ‘교육목회 부흥을 위한 집중 세미나 1,2,3,4’, ‘교육목회사역 부흥을 위한 심화 세미나 1,2,3’, ‘효율적인 교육목회 사역을 위한 BCM 워크숍 1,2,3’ 등의 강연으로 이뤄지며 교회와 가정이 함께 하는 교육목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서울신대 박종석 교수, 최동규 교수, 총회 교육부장 김관영 목사, 신승범 목사(영동중앙교회) 등이 강사로 나서 세미나를 인도하며 김영호 목사(논산교회)와 황용득 목사(부산북일교회)가 BCM 실제 적용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BCM 가정교육 확대를 위해 제2차 BCM 부모교육 지도자 세미나를 오는 4월 15일~17일까지 경주 드림센터에서 열기로 했다. 부모교육 지도자 세미나는 ‘BCM 교육목회 소개’, ‘BCM 부모교육 에센스 각 권별, 단원별 내용 소개 및 교육방법 안내’, ‘부모교육 및 가정교육의 중요성과 의미, 가치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교육부는 여름교육교재 개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올해 BCM 여름교육 주제는 ‘예배하는 제자, 부흥하는 성결교회’이며 오는 4월까지 주교재와 안내 브로셔 등의 제작을 완료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