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하나님의 가능성이고 싶다' '어린이 천로역정' '무릎 꿇는 그리스도인'
기도, 천국, 공부 등 주제 '다양', 은혜 '풍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신앙서적 세 권이 출간됐다. 신앙생활하면서 궁금했을 기도, 공부, 천국 등의 이야기가 쉽고 재미있게 담겨있다. 개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추천한다.

‘나는 하나님의 가능성이고 싶다’를 쓴 조현영 씨의 책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출간했다. 춤밖에 모르던, 영어시험 빵점 맞던 조현영 씨가 스탠포드대학교에 진학한 역전의 명수가 된 이야기를 귀여운 삽화와 대화체의 문체로 재미있게 담았다. 어린이들은 조현영 씨의 실화를 통해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미래의 모습을 깨닫는 것의 중요함을 알게 된다. 또 기도와 말씀생활을 통해 이것이 가능함을 배운다. 또 각 장의 마지막에 비전을 이루기까지 노력을 요약했고, 조 씨의 영어정복기도 만화로 삽입했다.

<조현영/두란노/152쪽/9천원>

‘어린이 천로역정’은 존 번연의 천로역정을 한국 어린이에 맞춰 구성한 것이다. 천로역정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한 인물의 여행기에 비춰 보여주는 책이다. 어른들에게도 한번쯤 꼭 읽어야 하는 책으로 소개되는 천로역정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새롭게 출판되었다. ‘어린이 천로역정’은 불길, 타락 등 충격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내용을 완화시켰고, 삽화와 동화체 표현, ‘믿음씨’ ‘희망씨’ 등으로 붙인 친숙한 주인공의 이름을 통해, 어린이들이 읽기에도 무리없도록 했다. 또한 내용을 모험담처럼 흥미진진하게 진행해 아이들의 관심을 붙잡는다.

<존번연/주니어아가페/95쪽/4800원>

어린이를 위한 ‘무릎 꿇는 그리스도인’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기도학습법을 제시한 책이다. 이 책은 주인공 지민이와 교회친구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서 기도가 어렵지 않음을 알려준다. 기도는 방법, 장소, 차이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기쁘고 쉽게, 또한 은혜롭게 할 수 있음을 말해준다. 특히 매 에피소드 끝에는 중심 메시지를 ‘어린이 무릎 기도알림장’에 정리했다. 이것을 통해 어린이들은 기도의 방법과 의미를 깨닫는다.

<쥬니어규장집필팀/188쪽/8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