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들이 기독교계를 향한 구애에 나섰다. 최근 박근혜 문재인 안철수 등 대선후보들이 교회협과 한기총 등을 방문하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당면한 현안과 관련하여 기독교의 협력을 요청하고 나섰다.

하지만 대선후보들의 방문은 매 선거 때마다 진행되는 연례적인 방문으로 언론도 단순한 뉴스거리로만 치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상호 대화도 덕담 수준에 그치고 있고 부동산 실명제법 위반 등과 같은 기독교계 당면한 요구나 현안 문제에 대한 입장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정책적 요구와 답변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물론 후보 혼자 정책을 만들고 실현하는 것이 아니기에 추후 충분한 정책 전달이나 협의가 이뤄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만남 자체가 의미 없는 것은 아니다. 그렇게 본다면 이번 만남을 계기삼아 기독교계가 당면한 교계 현안을 토대로 정책을 만들고 이를 각 후보 진영에 전달, 정책으로 입안될 수 있도록 요구할 필요가 있다.

이미 공공정책포럼 등을 비롯해 여러 기독교계 단체들이 이러한 움직임을 시작했다. 일부 단체만의 주장이 되어서도 안 되고 기독교계만 공감대를 갖는 정책이어서도 안 된다. 기독교계의 요구지만 모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눈높이에 맞춰 정책대안을 만들어 차기 정부에서 반드시 시행될 수 있도록 기독교계가 더욱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