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협, 민통선 안보탐방
문준경 영성관서 예배도

서울지역남전도회협의회(회장 손택식 장로) ‘민통선 안보 탐방 및 가을 신앙 기행’ 수련회가 지난 11월 15일 문준경 영성관과 임진각 민통선 일대에서 진행됐다.

예배와 기행을 통한 영성 회복과 일치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수련회는 문준경 영성관에서 드린 예배와 민통선 안보 탐방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개회예배는 회장 손택식 장로의 사회로, 전 회장 안옥락 장로의 기도, 정원영 목사(문준경 영성관장)의 설교, 총무 정광준 장로의 광고, 2부회장 박찬일 장로의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 마음을 품으라는 말씀을 전한 정원영 목사는 섬김과 겸손을 통해 그리스도의 일치를 이룰 것을 강조했다.

이어 2부 민통선 안보 탐방을 진행하고 UN 우정의 동산, 도라산 평화공원 등을 둘러보았으며 임진강변에서 북녁을 바라보며 통일을 위해 합심하여 기도했다.

참석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민간인 통제선 지역의 안보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의 마음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회장 손택식 장로는 “이번 수련회를 통해 회원들이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영성을 재충전하고, 분단 현실을 인식하며, 앞으로도 교회와 사회를 섬기는 일꾼으로 더욱 헌신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