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섬기는 교회 다짐

용인비전교회(신용수 목사)가 지역노인 섬김에 앞장서는 교회를 다짐했다.

용인비전교회는 지난 8월 8일 지역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용인비전교회 권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열어오고 있다. 용인비전교회 권사회는 행사에 필요한 모든 물질과 일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등 헌신적으로 지역 노인을 섬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경로잔치는 말복을 맞아 지역 노인 30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삼계탕 잔치’로 열렸다. 무더운 날씨때문에 권사회원들은 굵은 땀방울을 흘리면서도 섬김의 기쁨에 즐거워했다. 한 봉사자는 “어르신들은 특히 더운 여름을 나기 어려운데 오늘 대접한 삼계탕이 활력을 되찾아드리길 바란다”면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힘들다는 것도 못느끼고 일했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쪽에서 미용 사역과 선물 증정 등 다양한 섬김이 펼쳐졌다. 2부 시간에는 꿈사랑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귀여운 율동과 노래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신용수 목사를 비롯한 전 성도는 매년 기도로 경로잔치를 준비해오고 있다. 지역을 섬기고 노인을 섬기는 것이 크리스천의 가장 기초적인 덕목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이러한 노력 덕분인지 섬김을 받은 노인들은 집으로 돌아갈 때 교회에 꼭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신용수 목사는 “좋은 행사를 계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을 섬기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