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퐁당교회학교, ‘퐁당교회학교 지원 프로젝트’ 진행
어린이예배·여름성경학교 등 예배 컨설팅·세미나도
선교 미디어 CGN의 퐁당교회학교가 지난 8월 23-24일 수원한중선교교회(최영철 목사)에서 ‘퐁당교회학교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원한중선교교회 목회자 부부와 성도들, 교회학교 아이들까지 약 50명이 참석했다. 수원한중선교교회는 국내 체류 중인 조선족들을 섬기고 있다. 그동안 교역자와 교사 부족으로 어린이 교회학교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퐁당교회학교에서는 기독 OTT ‘퐁당’에서 서비스 중인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 콘텐츠를 기반으로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 여름성경학교 △퐁당교회학교 예배컨설팅 △퐁당 세미나 등을 진행했다. 교회학교 예배를 돕고,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교회 형편에 맞는 맞춤형 교회학교 운영과 퐁당교회학교 활용법, 어린이 신앙교육을 위한 기독 OTT 퐁당 콘텐츠와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아이들은 퐁당 오리지널 콘텐츠인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 ‘갓툰’, ‘선교마불2’ 등을 통한 예배 및 공과 교육, 소그룹 활동, 캐리커쳐, 달란트 시장 등에 참여하며 말씀을 배우고, 은혜와 기쁨을 나눴다.
24일 주일에는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 콘텐츠를 활용한 첫 교회학교 예배를 드렸으며, 앞으로 매주 교회학교 예배에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최영철 목사는 “오랜 기간 ‘어린이사역을 어떻게 감당할까’에 대한 여러 부담을 안고 있었는데, 이번 ‘퐁당교회학교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너무 행복해하는 모습을 봤다. 앞으로 우리 주일학교가 더 아름답게 성장할 줄 믿는다. 정말 많은 수고와 사랑으로 헌신한 CGN과 퐁당교회학교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임영광 CGN 퐁당제작본부장은 “‘퐁당’은 한국교회와 선교지, 특별히 다음 세대를 위한 사역에 집중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어린이예배, 차세대 신앙교육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시다면, 꼭 퐁당교회학교의 문을 두드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퐁당교회학교 지원 프로젝트’는 교회학교에 목회자나 교사 등 인프라 부족으로 예배를 드리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콘텐츠를 통한 목회·사역 지원이 필요한 교회를 위한 ‘퐁당’만의 사역이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를 통해 예배와 공과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예배 콘텐츠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를 활용하면 최소한의 예배 인도 인원으로도 아이들이 매주 안정적으로 예배를 드리고, 교회학교를 운영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퐁당교회학교에서는 프로젝트 신청 교회들을 대상으로, 매주 예배 영상과 큐시트, 1년 단위의 커리큘럼과 교육 자료 등을 제공한다.
‘퐁당교회학교 어린이예배 지원 프로젝트’ 관련 궁금한 사항은 CGN 퐁당네트워크사역팀(전화 02-3275-9372, 카톡 채널 https://pf.kakao.com/_ijxjJG)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