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자료 보급·세미나·아카이브 운영 등 사역 지속
고 박봉진 목사 순교비 및 기념관 건립 추진도

역사편찬위원회는 7월 24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제119년차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
역사편찬위원회는 7월 24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제119년차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

총회 역사편찬위원회(위원장 성찬용 목사)는 7월 24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제119년차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역사편찬위는 고 박봉진 목사 기념사업 진행 상황 보고를 비롯해 △순교자 기념주일 자료집 개발 및 보급 △성결교회 순교성지 시찰(철원교회, 시동교회) △성결교회 역사자료 수집(성결디지털아카이브) △한국성결교회 평신도운동사 발간 준비(제121년차 발간) △순교자영성세미나(2026년 3월 중) 등의 안건들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역사편찬위원회는 고 박봉진 목사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총회장단 및 강원서지방회, 철원교회(이정규 목사)와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나눈 바 있으며, 현재 철원교회 내에 순교기념비와 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순교자 기념주일은 9월 28일이다. 역사편찬위는 성결교회 역사 속 순교 신앙 정신의 활성화와 계승을 위해 지교회에 PDF 형태로 순교자 기념주일 자료집을 배포하기로 했다. 자료집에는 기념주일 특별예배 설교, 포스터, 순교성지 안내, 순교영성 신앙강좌 특강자료 등이 담길 예정이다.

또 지난 5월 오픈한 ‘성결디지털아카이브’(http://kehc-archive.org/intro/intro2.php)와 관련해 교단헌법, 유권해석집, 총회록, 지방회의록 등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