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5~27일 애조로교회서 진행

드림나눔선교회가 주관하고 한국교회예배연구소·성경아카데미·기독교사회윤리연구소·가치나눔경영연구소·제주직할지방회가 공동주최하는 2025년도 예전 무브먼트가 8월 25~27일 제주 애조로교회(김문길 목사)에서 진행된다.

한국교회예배연구소 소장 조기연(서울신학대학교 전 부총장, 예배학 전공)은 지난해까지 예배자스쿨 초·중·상급 과정 세미나를 마쳤는데 이번에 초대교회라는 키워드로 성서학자(구약학, 신약학), 기독교윤리학자와 같이 공동체 예배를 조명하며 한국교회에 인사이트를 주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초대교회로의 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4명의 신학자가 강사로 나서며 심층토론 시간을 배정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한국교회의 예배 부흥의 새 길을 제기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가하는 제주지역 한 목회자는 “그동안 지방에서는 이렇게 여러 교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너무 좋은 기회여서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참여 강사진으로는 조기연 서울신학대학교 명예교수(예배학), 문병구 전 서울신학대학교 교수(신약학), 홍성혁 서울신학대학교 명예교수(구약학), 강병오 기독교사회윤리연구소 소장(전 서울신대 대학원장,기독교윤리학) 등이며 이들은 드림나눔선교회의 초청으로 재능기부로 세미나에 참여한다.

흔쾌히 장소를 제공한 애조로교회 김문길 목사는 “은퇴교수들이 열정을 가지고 목회자와 공동체 예배 부흥을 위한 취지에 기꺼이 동참하게 되었다”며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예배부흥의 시발점이 이곳 제주에서부터 바람이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