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총동문회-링크153
‘카카오 알림톡’ 이용 MOU
서울신학대학교 총동문회와 링크153(대표 이은원 장로)이 지난 4월 21일 업무협약을 맺고 목회자 양성과 장학금 사업에 협력기로 했다.
‘링크153(www.link153.com)’ 서비스는 교회가 전송하는 기존의 문자 방식 대신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이 쉽고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단체 알림 전송 서비스다.
링크153은 전화번호만 있어도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교회의 모든 메시지를 성도들에게 한꺼번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성도들에게는 문자메시지로 대체 전송이 되어 메시지 누락을 방지한다.
링크153을 이용하면 새벽예배, 주일예배, 주일오후예배, 수요예배, 금요기도회 등의 온라인 영상예배를 안내할 수 있다. 영성프로그램, 매일 큐티, 헌금알림, 신앙교육, 교육훈련, 전도안내, 경조사, 새 가족 안내, 소그룹모임, 기도모임 안내 등 꼭 필요한 알림 내용도 한 번에 전달할 수 있다. 기존 문자 메시지보다 비용을 약 70%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번 협약으로 총동문회는 회원들의 교회와 단체에 링크153 서비스 도입을 위한 권장과 홍보를 하고 목회 콘텐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링크153에 제공한다.
링크153은 서비스 홍보와 가입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회원들의 교회와 단체에서 발생하는 발전기금을 매월 정산하여 총동문회에 전달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