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교회 10일 목회세미나
성경고고학 중요성 등 강연
성지순례를 통한 성경교육과 영성훈련, 새로운 선교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조치원교회(최명덕 목사)는 오는 4월 10일 본당에서 성지 영성훈련을 통한 성경교육 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조치원교회와 KHN네이버스(사무총장 우순태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세미나는 최명덕 목사의 ‘문화콘텐츠로서의 성경교육: 성지의 인문지리학적 관점’을 시작으로 김진산 박사(터치바이블선교회)가 ‘성지순례를 위한 준비와 사전 성경교육’, 임미영 박사(안양대)의 ‘성경이해를 위한 성경고고학’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사들은 성지에서 한달살기를 통한 영성훈련 프로젝트 소개, 올바른 성지순례의 준비와 사전교육, 성경고고학의 중요성, 단기선교를 성지순례로 실시하는 법 등을 제시하게 된다.
이 밖에 최인식 박사(서울신대 명예교수)와 조순미 목사(올리브나무교회)는 각각 ‘4단계 이스라엘 예수영성 훈련’과 ‘이스라엘 예수영성 훈련의 목회 적용 사례’를 주제로 현장 목회에서의 적용법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일정별 성지순례 코스도 제안할 예정이다. 성지순례 코스는 총 3개 코스로 현재 주요 여행사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10일 일정과 성지순례와 영성훈련이 포함된 20일 일정, 성지순례와 영성훈련, 치유와 안식 등이 모두 포함된 30일 일정 등이다.
주최 측은 “성지순례를 통한 성경교육과 영성훈련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10-8807-1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