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형교회훈련학교 세미나
27일 성남 함께하는교회서
성경을 입체적으로 보며 묵상하고, 개척교회의 성장 노하우를 나누는 세미나가 열린다.
강소형교회훈련학교(대표 김홍양 목사)는 오는 3월 27일 경기도 성남 함께하는교회(김수일 목사)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김홍양 목사의 맥체인성경 세미나를 시작으로 최동규 교수(서울신대)의 교회성장의 새 동향, 한인규 목사(행전교회)의 개척교회의 노하우, 김수일 목사(함께하는교회)의 두날개 시스템 목회 등으로 진행된다.
김홍양 목사가 인도하는 맥체인성경 세미나는 성경을 입체적으로 읽으며 효과적인 통독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창세기부터 역대하는 ‘만물의 시작과 이스라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에스라부터 말라기는 ‘이스라엘의 멸망과 새 시대의 시작’, 마태복음부터 요한복음은 ‘예수시대의 시작과 구속 사역’, 사도행전부터 요한계시록은 ‘교회의 시작과 선교’이라는 주제로 함께 읽어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방식대로라면 1년간 구약은 한 번, 신약과 시편은 두 번을 읽을 수 있다.
서울신대에서 교회성장학을 가르치는 최동규 교수는 최근 한국교회에서 성장하고 있는 교회들의 특징을 알려주며 한인규 목사는 직접 교회를 개척한 경험을 나누며 작은 교회에서 집중해야 할 부분을 다룬다. 김수일 목사는 하나님께서 디자인하신 교회의 모습을 살펴보고 건강한 교회가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등록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식사를 제공하고, 목회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문의:010-4124-29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