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교회 10월 ‘예수아카데미’
홍보물 디자인 등 제작 꿀팁도

한내교회(조영래 목사)는 지난 10월 31일 10월 목회자 세미나인 예수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멀티미디어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성결미디어연구소장 임민순 목사를 초청해 유튜브 홈페이지 등 실제적인 미디어 활용법을 제시했다. 

‘교회사역의 미디어 활용’에 대해 강의한 임 목사는 교회에서의 미디어가 갖는 의의와 본질에 대해 먼저 설명하고 미디어 사역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저작권에 대해 설명한 후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자유로운 글씨체와 이미지 사이트 등을 소개했다. 

또한 임민순 목사는 최근 교회 사역에서 빠질 수 없는 유튜브의 활용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교회의 유튜브를 어떻게 꾸미고 운영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디자인 방법과 콘텐츠 기획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임 목사는 이어 디자인 도구인 ‘캔바(Canva)’를 활용한 다양한 교회 홍보물 제작 방법도 강의하며, 캔바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성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활동을 제안했다. 

교회의 포스터, 배너, SNS 콘텐츠 등을 제작할 때 효율적인 템플릿 활용 방법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이 직접 간단한 시안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에서는 각자의 교회 상황에 맞는 유튜브 홈 구성  방법을 통해 성도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밖에도 임 목사는 영상 제작 도구인 ‘캡컷(CapCut)’을 활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간단한 영상 편집 방법을 소개하며, 실제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안내했다. 

한내교회는 앞으로도 지역 교회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섬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