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선위, 커닝햄 교수 초청 워크숍
지속 선교 위한 거점교회 특전도
해외선교위원회(위원장 김철호 목사)가 지역교회 선교활성화 및 지속적 선교를 위해 8단계 워크숍을 마련했다.
‘주님의 지상명령을 완수하기 위한 지속적인 선교가 간능한 교회를 세우라’는 주제로 열리는 8단계 워크숍은 오늘 10월 28~3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누구를 보내야할까?』를 쓴 IMB국제사역부 리더십 할 커닝햄(Hall Cunnyngham) 교수(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교 신대원 및 선교) 등이 맡아 진행한다.
첫날 ‘선교사는 무엇을 하는가?’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선교사의 과업’, ‘B단계 선교 상담’, ‘타문화 사역’, ‘선교의 성경적 기초’, ‘여섯가지 핵심 질문’, ‘지역 교회의 동원’, ‘선교적 교회’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선교 기금 모금’과 ‘기금모금 관련 주의할 점’ 등 선교사가 꼭 알아야 하는 실무행정 부분을 설명하고, 다섯가지 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선교사와 교회, 기관과 현장의 사례 연구와 네가지 모델, 파트너십 체결 등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15개 교회 30명으로 교회 1곳 당 2명씩 참가 가능하다. 워크숍은 2박 3일간 8단계 16세션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의 출석 시 수료를 인정하고, 8단계 워크숍 강사 및 퍼실리테이션 자격으로 활동할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지속적인 선교를 위한 지역교회 네트워크 거점교회가 되는 특전이 있다.
등록비는 개인별로 20만원이고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3459-1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