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사상 초유의 이벤트
‘브롤스타즈’로 내달 2일 대진표
 지역예선 뒤 동대전교회서 결선
 교회학교전련, 하계대회도 점검

교회학교전국연연합회(회장 손경숙 권사)는 지난 7월 6일 천안교회(윤학희 목사)에서 제2차 임원 및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하계대회와 e스포츠대회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2024 하계대회는 오는 8월 16~17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예수님 따라 힐러 프렌즈’를 주제로 열리며, 제42회 어린이 예능대회와 제33회 성경암송대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글짓기·그리기 부문은 유년부, 초등부에서 각 4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주제는 당일 발표된다.

성경암송대회는 유년부, 초등부에서 각 2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암송 범위는 유년부가 시편 21~26편, 초등부가 시편 21~29편이다. 개역개정으로 암송해야 하며, 동점자가 많을 경우 결선을 치른다. 

어린이 캠프는 하계대회 참가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계대회 등록 기간은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2일 오후 2시까지다.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1회 총회장배 교회학교 e스포츠대회’는 8~9월 중 각 지련·지역별 예선을 거쳐 10월 19일 동대전교회에서 결선리그를 개최한다. 

게임 종목은 브롤스타즈다. 예선전은 3판 2선승제, 결선은 5~12강은 3판 2선승제, 1~4강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브롤스타즈 대통령배대회규정집’에 의거해 운영된다. 

지련·지역 예선 선수 등록은 7월 중 온라인 신청서(구글폼)를 통해 가능하다. 선수 자격은 우리 교단 교회학교에 1개월 이상 출석한 9~13세 학생들이다. 3인 1팀이 원칙으로 후보 선수 2명까지 포함해 총 5명까지 선수로 등록할 수 있다. 담당 코치 1명(중학생 이상)도 반드시 함께 등록해야 한다. 선수 등록을 마치면 대진표가 공개된다.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7월 말에 각 지련·지역 운영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자 대상으로도 ZOOM을 통해 대회 규정 및 진행 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10월 19일 동대전교회에서 열리는 결선리그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이날 교회학교전국연합회는 회칙개정위원회 위원들도 확정하고, 회칙 개정안을 논의한 뒤에 차기 정기총회 때 상정하기로 했다.

한편, 개회예배에서는 부회장 김준홍 장로의 사회로 서기 권정웅 장로의 기도, 서울·인천지역 부총무들의 특송, 윤학희 목사가 ‘다른 세대!’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윤학희 목사는 “다음세대가 미전도종족이 됐고, 학교가 선교 현장이 됐다. 절대적인 아동 인구의 감소, 탈종교화로 교회학교가 위기라는데는 모두가 동의하겠지만, 우리가 패배감을 가져서는 안 된다”며 “우리의 다음세대가 다른세대가 되지 않도록 교회와 가정이 연결이 돼야 하고, 우리와의 다름을 인정하고 그들에게 맞는 교육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 싸움은 영적인 싸움이다. 무엇보다 부모와 교사들이 기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부회장 이신재 안수집사의 인도로 △나라와 민족, 교단을 위해 △지련의 활성화를 위해 △하계대회와 e스포츠대회를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