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지킴이연합 기도회
7000여명 여의도 모여 “헌신”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도 한국교회의 미래를 책임질 다음세대를 향한 7000여 명의 기도 열기를 막을 수는 없었다. 

한국교회 다음세대지킴이 연합(공동대표 원성웅·이재훈·한기채 목사, 이하 한다연)은 지난 2월 20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환영사를 전한 한기채 목사(한다연 공동대표)는 “이곳에서부터 헌신 운동, 기도 운동이 일어나서 에벤에셀의 역사를 경험하기를 바란다”며 “초저출산에 따른 인구절벽, 기독교 인구 급감과 고령화, 교회학교가 사라지는 사회에서 깨어 기도하는 역할을 감당하는 파수꾼이 되어야 한다. 사순절 기간 겸손하게 하나님의 얼굴을 구할 때 이 땅을 고쳐주실 줄로 믿는다”고 했다.

‘다음 세대인가 다른 세대인가’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이기용 목사(신길교회)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의 생활을 마치고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갔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다음세대에게 계승하는데 어려움을 겪은 이스라엘의 실패를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다음세대에게 신앙을 계승할 주체는 부모세대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사무엘이라는 위대한 선지자도 자녀를 신앙으로 양육하는데 실패했다. 신앙은 절대 저절로 이어지지 않는다”며 “자녀세대에게 신앙이 잘 이어지도록 사단 마귀가 제도를 통해서 걸어오는 영적 전쟁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크게 드러나게 되고 우리 자녀들의 신앙도 잘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를 비롯해 제양규 명예교수(한동대) 등이 설교와 특강을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