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28일 소망수양관서…강사 민경설 목사

사단법인 미래목회연구원(원장 민경설 목사)이 오는 2월 26일~28일 경기도 곤지암 소망교회 수양관에서 ‘제42회 평신도 초청 전도동력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31년간 한국 교회의 전도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전국 평신도 초청 전도동력세미나’는 코로나 이후 교회 침체를 극복할 유일한 교회 성장 프로그램으로 복음 전파의 사역에 동참하기 원하는 많은 목회자들과 평신도 전도자들의 문의 등록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이후 3번째 진행되는 이번 ‘제42회 전도동력세미나’는 대폭 개편 보완된 내용들에 ‘십자가 복음에서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하나님이 실재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이란 주제까지 더해 진행될 예정이다. 

원장 민경설 목사가 전도동력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이유는 전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은 알고 있지만 실천을 부담스러워하는 성도들을 대상으로 전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전도동력세미나를 통해 전도동력을 충전시켜 주님이 맡겨주신 지상명령을 잘 감당하기 위한 전도자들로 세우기 위함이다.

전도 실제 방법인 전도특공대 훈련과 새신자 양육을 위해 열리는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는 전도 동력 비전 훈련과 십자가 훈련, 자아 훈련, 믿음 훈련, 언어훈련, 전파 훈련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왔다. 

민경설 목사가 주장하는 전도 동력이란, 성령 하나님께서 전도자를 통해 직접 일하시는 능력이다. 주님을 믿고, 순종하는 사람들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 하나님은 성도의 달란트를 통하여 직접 일하신다. 이때 나타나는 능력이 바로 전도의 동력(Evangelism Dynamic Power)이다. 

전도하는 방법도 노력이나 전략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전도자가 되면 하나님이 택한 영혼을 보내주시어 구원하게 된다. 즉 전도자가 있으면 전도는 이루어진다. 따라서 전도의 기술이나 방법을 아는 것보다 전도자가 되는 것이 먼저이고 훨씬 중요하다. 마치 자석에 쇠붙이가 붙는 것 같은 이치이다. 이것이 전도의 동력을 받은 전도자이며 ‘전도자 만들기’ 프로젝트가 바로 전도동력세미나의 목표다. 

전도동력세미나의 주요 프로그램은 하나님 나라 복음 훈련을 비롯하여 죄에서 승리하는 훈련, 진정한 자아를 찾고, 자기 죽음을 경험하며, 예수 생명으로 살아가는 훈련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복음의 정의와 특성 및 그 훈련 방법을 잘 습득함으로써 복음 전파를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훈련이다. 

민경설 목사가 사역하고 있는 광진교회는 전도에 목숨을 건 교회로 유명하다. 교회의 대표 키워드를 ‘전도’로 내세우는 광진교회는 41년 전인 1984년 개척한 이후, 지금까지 전도의 영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특히 지난 1996년 문을 연 미래목회연구원은 전도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와 훈련을 해오면서 한국교회의 전도 운동에 크게 기여해 왔다.

연구원이 매년 네 차례 개최해온 ‘전도동력세미나’는 한국 교회의 단일 세미나로서는 최장수, 최대 규모로 지금까지 15만여 명의 목회자와 평신도를 훈련시켰다.

지난 31여 년간 이어온 이 세미나는 평신도와 목회자를 대상으로 전도 영성을 일깨워주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력과 복음의 역동성을 불러일으키며, 21세기 한국 교회의 부흥을 선도하는 대안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42회 전도동력세미나는 전도는 하고 싶지만 동기 부여가 더욱 필요한 성도들이나, 전도의 필요성이 시급한 교역자와 성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이번 전도동력세미나를 통해 복음의 소프트웨어가 재장착되어, 우리 안에 있는 주님의 생명의 씨앗을 믿지 않는 이들과, 교회에서 멀어져 있는 성도들을 교회로 다시 인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등록비는 12만원(2박3일 숙식, 교재비 포함), 침대 및 가족방 등은 별도의 요금이 부가된다. 장소가 제한되어 있어서 선착순 등록받고 있다. 등록 신청은 광진교회 홈페이지(www.kwangjin21.or.kr)에서 가능하며, 문의 전화는 전국 어디나 1544-0647번. 신청 후 입금시 등록이 완료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