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미평교회서 성청연합성회
매년 연합콘퍼런스도 열어

청주지방(지방회장 김민웅 목사) 청소년부(부장 조장현 목사)가 ‘성청연합성회’를 열고 청년세대 부흥의 불씨를 지폈다. 지난 1월 27일 청주미평교회(조장현 목사)에서 열린 성청연합성회는 서문교회 청년회 찬양팀의 인도로 시작해 열린 예배 형식으로 드려졌다. 김신혜 청년(큰빛교회 청년회장)의 대표기도, 김수빈 청년(부강교회 청년회장)의 성경봉독 등 청주지방 소속 교회들이 예배 순서를 맡아 연합의 의미를 더했다. 

‘충만’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조장현 목사는 결핍의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가장 먼저 채워야 할 것은 이 세상의 것이 아닌 생명 되신 예수님으로 채워 충만해야 함을 강조했다. 

연합성회는 청소년부 서기 이동윤 목사의 광고와 지방회장 김민웅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이후 청소년부에서 준비한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받고 청주미평교회 4층 쌀들카페로 올라가 또래별 모임을 통해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신앙적인 질문들을 통해 깊이 있고 유익한 나눔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조마다 리더를 세워 원활한 진행을 이끌어냈다.  

한편, 청주지방 청소년부는 청년세대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청주지방회 속한 교회 청년들의 부흥을 꿈꾸며 청년연합컨퍼런스와 성청연합성회를 통해 1년에 두 차례씩 연합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