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 행정, 성결 가치-ESG 구현하게

전인적 미래인재 양성하고
‘글로컬 사회공헌’ 등 통해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기독교 대학의 모범 제시

사랑하는 서울신학대학교 가족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리며, 2024년에도 하나님의 은총이 여러분에게 풍성하게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참으로 감사했던 한 해였습니다. 변화와 도전의 거센 흐름 속에서도 우리 대학은 탁월한 성과들로 이어지는 자랑스러운 한 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대학혁신사업을 통해 우리 교육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여러 기쁜 소식들과 함께,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ESG 경영대상을 수상하였고, 이어 ‘대한민국 창의대학’으로 선정돼 글로컬대학, 발전가능성이 높은 대학, 창의융합 교육이 우수한 대학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23년 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는 전체 5개 영역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은 그간의 교육 혁신 노력을 공인받은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대학혁신사업과 풍성한 모금의 성과로 신학대학원생을 위한 생활관 및 성봉강당 리모델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용음악과를 위한 새로운 강의 공간을 마련하였고, 러닝커먼스 다빛스퀘어 및 HY-Live 융합강의실 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 및 학습 환경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업으로 서울신대가 지역발전의 허브가 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하고 발전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 가능케 했던 서울신학대학교 가족 여러분의 헌신과 서울신학대학교를 사랑하는 분들의 사랑과 후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개교 113주년인 2024년 새해, 우리는 마음과 힘을 모아 새로이 도약해야 하는 시점에 서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성결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독교 ESG 혁신경영”이라는 경영철학을 근간으로 하여 대학의 교육과 행정 시스템이 성결의 가치와 ESG의 정신을 구현하도록 재구조화하고자 합니다. 

또한 전인적 미래인재 양성 교육을 고도화하고, 글로컬 사회 공헌을 통해 성결의 가치를 살아내는 대학공동체로 세워 한국 사회와 국제 사회에 참된 기독교 대학의 전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울신학대학교 가족 여러분, 시대의 거센 변화에 맞서 우리는 미래를 이끌어갈 기독교 인재를 길러내는 우리 대학의 사명을 훌륭하게 완수할 것입니다. 새로운 비전을 품고 한해를 시작합니다. 2024년 서울신학대학교가 내딛는 힘찬 도약의 발걸음에 모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