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관심갖는 곳으로 우리의 눈길도 옮깁시다”
 성탄절 맞아 동네 밖 소외된 사람들도 살펴야

할렐루야!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참된 평화가 임하는 성탄절입니다. 성결가족 모두에게 성탄의 큰 기쁨이 충만하길 바랍니다.

성탄이 우리에게 큰 기쁨이 되는 것은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할 구세주가 태어나셨기 때문입니다. 이 기쁜 소식, 복된 소식, 복음은 온 세상에 전해져야 합니다. 누구든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으면 의에 이르고, 주의 이름을 불러 입으로 시인하는 자마다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 복된 소식을 듣지 못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을 수도 없고, 주의 이름을 부를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놀라운 구원의 소식을 부지런히 전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들려주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천사들에게 예수님의 탄생 소식을 전하라고 명하시면서 가장 먼저 들판에서 양을 치는 목자들에게 전하라 하셨습니다. 직업의 귀천이 있던 그 시절에, 천대받는 목자들에게 이 기쁜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하라고 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려야 합니다. 그들은 ‘성 밖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성 안의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멸시당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성 밖에 있었기에 예수님의 탄생 소식을 들을 수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일부러 챙겨주지 않으면 성탄 축하의 자리에 올 수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동상이몽(同床異夢)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한 침대에서 잠을 자고 있지만, 각자 다른 꿈을 꾼다는 말입니다. 같은 침대에서 같이 잠을 자면서도 다른 꿈을 꾸는 이유는 두 사람의 관심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은 나의 관심이 하나님이 관심을 갖고 계신 곳으로 옮겨지는 삶입니다. 하나님의 꿈과 나의 꿈이 같아 지는 것, 동상이몽에서 동상동몽(同床同夢)이 되는 것입니다. 

늘 자신만 알아주길 바라던 자식이 성숙해지면 부모의 은혜를 고마워하며 부모의 안부와 건강을 묻습니다. 나의 관심이 ‘나’에게서 ‘너’로 옮겨지는 것, 그것이 성숙입니다. 이제 우리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하나님이 관심을 두는 곳에 우리의 관심을 두어야 합니다. 우리의 눈길을 하나님의 눈길이 머물러 있는 곳, 동네 밖 소외된 사람들에게로 옮겨져야 합니다.

생일 선물은 생일을 맞이한 사람이 받는 것처럼, 성탄절은 예 수님이 선물을 받으시는 날입니다. 이제 우리는 그 분께 드릴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 주 예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선물은 무엇입니까? 그 분이 관심을 갖고 바라보시는 ‘성 밖의 사람들’도 같이 구원받아 같이 천국 가는 것입니다. 주님은 지금도 소외된 자, 가난한 자, 외로운 자, 갇힌 자, 눌린 자, 병든 자들을 바라보고 계십니다. 고아와 과부와 나그네들에게 눈을 두고 계십니다. 그런 주님의 마음을 알아, 성결교단의 모든 성도들이 ‘한 성도, 한 영혼 주께로!’인도하겠다는 마음으로 주님이 그들을 찾아가 성탄의 복된 소식을 전하길 바랍니다. 이번 성탄절은 성결교단의 모든 성도들이 걷는 발걸음들이 그들을 천국으로 인도할 복된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발걸음이 되길 바랍니다.

성결가족 여러분, 많이 축복합니다, 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