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회 6일 코스 특별할인 성경을 한 눈에 담고, 성경으로 목회하며 성경의 이해를 더욱 풍성하게 할 ‘통성경 렉쳐스코스’ 56기가 오는 1월 15~17일, 29~31일 2주간 서산교회(김형배 목사)에서 진행된다.

성경통독원(원장 조병호 박사)가 주최하는 이번 렉쳐스코스는 조병호 목사의 직강으로 ‘역사적 성경연구 관점의 풍성함’ ‘통성경만의 차별화된 성경 에센스’를 전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렉쳐스코스는 우리 교단 목회자들을 위한 자리이며 등록비 150만 원을 교단 목회자 섬김과 장학혜택으로 65만 원으로 책정했다. 

교육 대상은 교단 목회자, 사모, 선교사 등이며 교육이 진행되는 서산교회에서 세미나 장소와 식사를 제공한다. 통성경 렉쳐스코스는 2주 6일이며 코스를 이수한 후 렉쳐스 자격증을 수여한다.

성경통독원(구 한시미션)은 1989년에 세운 성경통독 전문기관이다. 성경통독 대중화를 꿈꾸며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쉽고 깊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성경통독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성경통독원 원장 조병호 박사는 “그동안 한국교회는 성경을 열심히 읽어왔고 그 중요성을 강조해왔지만 전체가 아닌 부분으로 성경을 읽어온 경향이 있다”며 “이제 21세기 한국교회는 성경을 통전적으로 이해하자는 새로운 제안 앞에서 통독식의 성경읽기운동을 전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