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총 1562명 수료
알파코스 등 잇는 신앙 재교육
성령 임재로  숱한 치유와 회복
11주 과정 9기, 내달 14일부터

말씀과 기도의 역사를 통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는 ‘은혜의 동산’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신앙과 교회의 회복을 염원하는 한국교회 목회자와 성도를 초청한다. 

은평교회(유승대 목사)가 주관하는 금번 ‘제9기 은혜의 동산’은 내년 1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11주에 걸쳐 진행된다. 2018년 8월 26일 은혜의 동산 1기가 시작된 이래, 코로나로 인한 휴식기를 제외하고, 여지껏 8기 과정을 이어왔다. 수료생만 무려 1562명에 이르는 은혜의 동산은 알파코스, 제자훈련 등을 잇는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교회신앙 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그 시작에는 유승대 목사가 있다. 은혜의 동산은 유 목사가 오랜기간 알파코스를 직접 연구 교육하며, 이를 개교회의 실정과 형편에 맞게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은혜의 동산을 단순히 시간별 프로그램으로 개발치 않고, 신앙생활의 필수적인 중요요소들이 돋보일 수 있는 전인적 신앙체계를 확립한 것이 특징이다. 

유 목사는 “은혜의 동산은 목회자나 평신도, 그 중에서도 불신자, 초신자, 중직자 등 다양한 위치와 직분을 갖고 있는 교회의 구성원들에 모두 접목될 수 있다”며 “불신자나 초신자는 신앙의 눈을 뜨며, 방황하는 중직자들에게는 신앙의 새로운 체계를 열어준다”고 확신했다. 

은혜의 동산은 앞선 수료자들의 쏟아지는 간증으로 그 효과를 톡톡히 검증 받았다. 성령의 임재를 통한 신앙 회복 뿐 아니라, 치유, 기적, 목회 돌파 등을 고백하는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들이 줄을 이었다. 

전현진 목사(참포도나무교회)는 “은혜의 동산은 내게 큰 변화를 가져다 줬다. 성령님을 의지하며, 기도하다가 2달 간 고생했던 어깨통증이 순식간에 치료되는 경험을 했다”고 했으며, 이원희 선교사(캄보디아)는 “그동안 괴롭히던 우울증을 떨처내게 하셨고,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회복시켜 주셨다”고 간증했다. 

손갑선 목사(하늘비전교회)는 “익산에서 서울까지 매주 새벽을 깨우며 달려갔던 은혜의 동산은 폭포수 같은 성령의 은혜가 임하는 말씀의 잔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목회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됐다”고 했고 권용단 목사(동서중앙교회)는 “목회의 전환점, 사역의 돌파구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최현주 목사(샘솟는교회)는 “11주 과정 속에 실제로 놀라운 일들이 일어났다. 교회와 가정에서 성령의 깊은 역사를 체험하며 행복한 목회를 꿈꾸게 됐다”고 했으며, 김명한 목사(아인교회)는 “목회가 한계에 부딪쳐 변화를 모색하는 목회자가 있다면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적극 권했다. 

성령·소그룹·사랑·섬김·전도 등 5대 가치를 담은 본 커리큘럼은 △1주차 예수님은 누구인가? △2주차 예수님은 왜 돌아가셨는가? △3주차 어떻게 나의 믿음을 확신할 수 있는가? △4주차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5주차 왜 그리고 어떻게 성경을 읽어야 하는가? △6주차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를 인도하시는가? △7주차 어떻게 악에 대항할 수 있는가? △8주차 왜 그리고 어떻게 전도해야 하는가? △9주차 하나님은 오늘도 치유하시는가? △10주차 교회란 무엇인가? △11주차 만찬 및 수료 △성령수양회 성령님은 누구시며 무슨 일을 하시는가/어떻게 성령으로 충만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남은 삶을 최대한 선용할 수 있을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1주에 걸친 전체 일정 중 1박 2일 간 열리는 ‘성령 수양회’는 은혜의 동산의 백미로 꼽힌다. 신앙의 첫사랑을 회복하는 9기 ‘성령 수양회’는 7주차인 3월 1일 저녁 6시부터 3월 2일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유승대 목사는 “수많은 분들이 은혜의 동산을 수료하며 그 변화를 간증했다. 많은 목사님들이 성도들과 훈련받고, 본 교회에 은혜의 동산을 도입했다”면서 “한국교회가 은혜의 동산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에 뜨거운 복음의 불길을 퍼뜨리기를 바란다. 퍼져가는 복음의 열기 속에 하나님 나라의 충성된 일꾼들이 굳건히 세워지기를 소망한다”고 많은 참여와 기도를 당부했다. 

한편, 은혜의 동산은 11주 과정으로 1년에 3차례(1월, 5월, 9월) 개강하며, 주일 저녁반과 목요일 오전반으로 나뉜다. 주일 저녁반은 오후 5시30분~9시까지, 목요일 오전반은 10시30분~12시30분까지 교육한다. 제9기 은혜와동산은 2024년 1월 14일~3월 31일 열리며, 성령 수양회는 3월 1일~2일 양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