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사역진흥원 연합수련회
내달 15~18일 바나바훈련원서

청소년사역진흥원(대표 홍순규 목사)이 주최하는 ‘코드블루’ 연합수련회가 ‘그리스도의 심장을 뛰게 하라!’는 주제로 오는 1월 15~18일 충북 청주시 바나바훈련원에서 열린다.

청소년사역진흥원은 올해 첫돌을 맞이한 청소년단체로 지난해 10월 9명의 목회자와 평신도, 청년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어 현재 12명의 운영진을 중심으로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캠프사역인 ‘코드블루’ 연합수련회는 일산효성교회를 비롯한 몇몇 성결교회, 서울신대 재학생, 졸업생 중심으로 한 초교파 행사다.

청소년사역진흥원은 현재 청소년 캠프사역인 ‘코드블루’에 집중하고 있는데 ‘코드블루’란 생명이 위독한 긴급상황을 나타내는 의학용어로, 심폐소생술(CPR)이 필요한 상태를 말한다. 이 땅에 죽어가는 다음세대를 ‘그리스도로 다시 심장을 뛰게하자’는 모토로 기획됐다.

‘집밥’ 수련회라는 나름대로의 부제로, 연합수련회지만 교회 수련회 같은 따뜻한 분위기와 마음껏 먹고, 찬양하고, 예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서울신대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찬양팀 학생들, 음악전공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Team Blue’ 찬양팀의 뜨거운 찬양과 복음적인 강사들의 말씀중심의 예배, 다양한 주제로 함께 기도하는 기도회 등으로 진행되며 찬양축제가 이어진다. 

또 기독교세계관, 신앙관, 이성관이 검증된 강사진을 통해 특강을 진행하고, CCM 가수의 찬양콘서트, 공동체 훈련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또 특별히 ‘통독기도’라고 하는 묵상과 기도 방법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말씀과 기도가 자연스럽게 삶에 파고들 수 있는 개인 경건방법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