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구약·신약 4장 읽으며 체계적 성경공부

김홍양 목사(제주제일교회)가 맥체인성경 통독과 성경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맥체인성경 2면 4책』을 발간했다.

이번『맥체인성경 2면 4책』은 맥체인성경 읽기표에 따라 1년 365일을 양면에 4책으로 보기 좋게 편집한 성경이다. 성경의 줄거리와 메시지 찾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맥체인성경은 1년 동안 구약 1회, 신약 2회, 시편 2회를 통독하여 1년에 1회 완독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매일 구약 2장, 신약 2장씩 4장을 읽으면서 4장의 동일한 공통주제를 발견하고 묵상하게 되어 있다.

『맥체인성경 2면 4책』은 매일 두 글자로 되어 있는 새로운 주제를 365일 동안 365개의 성경적 주제로 공부하게 되어 있다.

매일 4장을 읽을 때 워드링크(Word link)와 미닝링크(Meaning link)를 하므로 통일된 주제를 발견하게 된다. 또 매일 구약 2장, 신약 2장을 읽으면서 각 장마다 2문제씩 8개의 문제를 풀도록 되어 있다. 

1년 동안 총 2,920개의 문제를 풀면서 성경 전체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부하게 된다. 또  주일예배 설교와 수요일 성경공부, 새벽기도회의 말씀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일 묵상한 공통주제와 8개의 문제풀이는 구역모임의 나눔, 개인묵상 및 성경연구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자 김홍양 목사는 “기록된 성경말씀을 매일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실제적인 묵상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며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놀라운 말씀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맥체인성경 2면 4책』의 가격은 78,000원이다.

한편 김홍양 목사는 오는 12월 10일 오후 4시 제주제일교회에서『맥체인성경 2면 4책』 출판기념 감사예배를 드린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