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야, 네 꿈을 펼치게 도울게”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예술, 체육, 학업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이 있는 ‘초록우산 아이리더’ 참여자 신규 모집에 나선다.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키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양성지원사업이다. 

‘2024년 초록우산 아이리더’ 신청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의 예술, 체육, 학업, 자율 등 분야에 재능이 있는 만 7~18세 아동이다. 신청자 가운데 최근 2년 이내 재능 활동과 아동의 재능 계발 의지, 발전 가능성, 미래 비전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과정을 통해 선발하며 최종 발표는 12월 20일 예정이다. 다만, 선발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에 선발된 아동은 전문교육과정 연계비, 교재 및 교구 구입비, 대회 참가비, 비전 수립 활동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양성비를 1인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또 아이리더 발대식, 캠프, 학업컨설팅, 전문가 멘토 만남 및 선배 아이리더와의 재능 멘토링 등 여러 멤버십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024년 초록우산 아이리더’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초록우산 홈페이지(https://www.childfund.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거주지 관할 초록우산 사업기관에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지역별 접수 마감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초록우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