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여름교육 돌입
캠프 등 교회 밖 활동 많아  
초교파 연합수련회 봇물
지방회·교회 연합 행사도

교회학교가 다음세대 부흥에 재시동을 걸었다. 각 교회학교는 온라인이 아닌 현장 교육에 집중하고 오랜만에 교회 밖에서도 수련회·캠프를 진행할 전망이다. 지방회 연합수련회도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재개된다. 코로나 제한 해제
중앙교회(한기채 목사) 영아부~유년부는 교회 안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하지만 고등부는 7월 26~29일 속초중앙교회에서, 초등부는 7월 28일~30일 산곡기도원에서, 중등부는 8월 6~9일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에서 각각 여름수련회를 연다.

한우리교회(윤창용 목사) 유아부, 유치부는 7월 22~23일 자체적으로 교회에서 여름수련회를 진행하고 어린이부(초 1~6학년)는 서울강남지방회 주최로 8월 4~5일 평택 무봉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여는 연합수련회에 참여한다. 중등부~청년부도 서울강남지방회 주최로 8월 4~5일 열린문교회에서 열리는 연합수련회에 참여한다.

본교회(조영진 목사)는 초등 3~4학년은 경기도 용인 선녀와나무꾼에서, 초등 5~6학년은 경기도 양주 맑은물농원펜션에서, 중등 1~3학년은 강원도 춘천 하이레저 토브랜드에서, 고등 1~3학년은 경기도 화성 노아숲체험관에서 각각 여름교육을 실시한다.

청주신흥교회(김학섭 목사) 어린이부는 청주지방회 연합캠프에 참석하고 중고등부는 대천에서 열리는 3개 교회 연합수련회에 참여한다. 또 8월 12일에는 에어바운스 및 미니풀장을 만들어 지역사회 아이들을 초청해 함께 물놀이를 하는 신흥워터파크를 진행한다. 다음날인 8월 13일에는 김윤진 간사 초청 간증집회도 마련했다. 

창원제일교회(최준연 목사)는 유치부와 유년·초등부 여름성경학교를 교회 안에서 열고 학생부는 8월 9~12일 일정으로 SFC교육훈련센터, 도림교회, 오륜교회, 신길교회 찬양집회에 참여하는 이색적인 수련회를 진행한다. 서울에서 5개 교회 연합으로 열리는 수련회도 있다. 오는 7월 31일~8월 2일 강화반석기도원에서 누리는교회(서의석 목사), 서울대신교회(이찬홍 목사), 일산새빛교회(손성기 목사), 길음교회(강욱준 목사), 개봉교회(김덕래 목사) 청소년과 교사 150여 명이 함께 모여 연합수련회를 진행한다. 대형집회에 위탁하기보다는 다음세대 양육에 비전을 같이하는 5개 교회가 모여 자체 수련회를 계획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연합수련회도 활기
초교파 연합수련회도 풍성히 열린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었던 분위기를 깨고 올해 여름을 기점으로 예년과 같은 열정적이고 활기찬 연합수련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신길교회(이기용 목사)는 오는 7월과 8월에 어린이, 청소년, 청년 집회를 연이어 개최한다. 여름 집회의 첫 포문을 여는 어린이 성령캠프는 오는 7월 24~26일 진행된다. 오는 7월 31일~8월 2일에는 초교파 ‘전국 청소년 성령콘퍼런스’가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 방역을 위한 인원 제한이 완전히 해제되어 지난해보다 더 많은 청소년들이 신길교회에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성령콘퍼런스는 8월 7~9일 휘닉스 평창 리조트에서 열린다. 어린이 성령캠프와 청소년, 청년 성령콘퍼런스 주강사로는 이기용 목사가 나선다. 

서산교회(김형배 목사)는 오는 7월 31일~8월 2일 ‘Desire! 예수를 갈망하라!’라는 주제로 ‘2023년 청년학생 연합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전국 청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메인 강사로 김형배 목사(서산교회)를 비롯해 김무열 목사(아가파오 미니스트리) 이춘오 목사(홍성교회)가 나서 뜨거운 말씀으로 비전을 심을 예정이다. 

영남지역 청소년 연합수련회도 코로나 이후 올해 다시 재개된다.
경남·경남서·부산동·부산서지방회는 연합으로 오는 7월 27~29일 김해제일교회(김신일 목사)에서 영남지역 청소년 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5차에 걸쳐 여름 청소년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가 대전 목원대학교와 양지 총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열리며 청년대학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는 8월 10~16일 1, 2차로 나뉘어 총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진행된다.

서울신대 신학과는 오는 8월 7일 서울신대 존토마스홀에서 ‘2023 영리더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월드미션연합캠프는 오는 8월 3~5일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청소년 캠프(대회장 신학철 목사)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