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영 목사 (LA 갈릴리선교교회)
한천영 목사 (LA 갈릴리선교교회)

‘미주 목회수기’를 공모한다는 소식을 듣고, 단번에 저희 교회가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교회가 같은 상황이었겠지만, 지난 코로나 팬데믹 기간은 우리에게 지난한 기간이었습니다. 갑자기 모든 모임(예배)이 금지되었고, 곧 끝나리라 생각했던 기대가 끝날 듯 끝나지 않게 2년여가 흘러갔습니다. 모이지 못하니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절박함으로 견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하나님은 그 광야길을 축복의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 교회는 성전 이전을 위해서 오랫동안 기도했습니다. 하지만 이민교회에서 성전을 새롭게 구한다는 것, 그것도 물가가 높은 LA에 건물을 구입한다는 것 자체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우리는 성전을 새롭게 구입하고 이전하여 봉헌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어려운 일을 팬데믹 시기에 경험하게 된 놀라운 기적이었습니다. 

저의 수기 제목이 ‘주면 받는다’입니다(눅 6: 38).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나누면, 더 좋은 것으로 받는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사실 ‘미주 목회수기’란 타이틀을 보고 급히 공모했는데, 나중에 보니 ‘작은 교회 목회수기’란 타이틀을 보고 약간 당황(?)했습니다. 우리 교회가 작다는 생각을 해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목회 초기부터 주고 구제하고 선교하는 교회가 큰 교회라고 가르쳤습니다. 우리 교회는 현재 2명의 선교사를 직접 파송했고 10곳의 선교지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베풀고 나눌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을 가진 교회는 그 어떤 교회든 큰 교회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회가 ‘더 많이 주고 베푸는 큰 교회’, ‘하나님이 하신 일을 자랑(간증)하는 교회’가 되라고 주신 상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하나님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귀한 상으로 격려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