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진정한 화합과 하나 됨 기도
우크라이나 전쟁, 튀르키예 지진 회복 기원도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2023년 부활절을 맞이한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가운데 부활의 생명과 변화의 희망이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금년 부활절에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화합과 하나 됨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편 가르기와 이권 다툼으로 갈라진 대한민국 사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과 낮아짐을 본받아 서로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용서하며 하나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분단된 조국의 통일과 고통받는 전 세계의 형제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지금도 억압과 핍박 속에서 고통당하고 있는 북한의 동포들과, 미사일과 전쟁의 위협으로 불안 가운데 있는 모든 국민 위에 예수 그리스도의 자유와 해방이 선포되도록 기도합시다. 

기후 온난화로 위협받고 있는 지구촌의 자연과 모든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시다. 또한, 저출산 문제로 인구절벽을 맞이한 절망적 현실 가운데 다음 세대를 이어갈 아이들이 태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며 모든 노력을 다합시다.

특별히 지난해 부활절에는 울진지역 산불 피해자 지원을 위해 온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시고,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온 힘을 다해 헌금해주신 한국교회 성도님들의 뜻을 받들어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래목회포럼 이사장 이상대 목사

“부활의 아침, 생명의 온기 온 천하에 확산되길”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고 십자가에 죽으신 지 사흘 만에 부활하신 부활절은 우리를 죽음에서 생명으로 건져내신 기쁜 날입니다. 

부활의 아침, 한국교회가 절망의 세상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길 간절히 바랍니다.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섬기라고 하신 주님의 명령대로, 고난받고 고통당하는 그들의 삶 속에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참된 평화를 전하길 기도합니다.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등 독소조항이 가득한 법제정이 철폐되길 바라며, 한국교회를 벼랑 끝으로 내모는 이단사이비, 이슬람 등 안티기독교들의 만행이 사라지길 기도합니다. 

 

 

기감 감독회장 이철 목사

“부활절은 기대와 희망 가질 기회입니다”

부활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는 것입니다.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의 모습, 불안한 미래세대, 남북 간의 갈등, 한반도를 위협하는 핵의 위협 속의 우리나라가 일어서야 합니다. 부활절은 기대와 희망을 가지는 기회입니다. 온갖 실패와 좌절, 불안과 고통, 절망과 공포를 희망과 기대로 바꾸는 부활절의 축복을 우리나라가 누리게 되길 기도합니다. 아울러,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우크라이나와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튀르키예를 비롯한 지구촌 곳곳마나 부활의 소망이 넘쳐나길 기도합니다.

 

 

한목협 대표회장 지형은 목사

“자기 비움, 서로 사랑으로 세계에 평화를”

자기 비움과 서로 사랑으로 21세기의 인류가 문명사적 전환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꼬박 3년이 넘도록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삶의 풍속도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푸틴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1년을 훌쩍 넘기면서 무고한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참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는 누구나 체감하는 발등에 떨어진 불이 되었습니다. 뉴스에서나 보는 혹한과 혹서, 토네이도나 지진이 우리 동네 우리 가족에게도 닥친다는 불안이 큽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하려고 역사의 한가운데서 일으키신 사건입니다. 십자가 사건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생명의 충만함을 누리는 사람은 이제 자기 비움으로써 이웃 사랑을 감행하며 살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먼저 그 길을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의 이웃들이여, 오늘날의 세상에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하나님 앞에서 인간의 한계를 깨닫고 겸손해지는 자기 비움입니다. 이 힘으로써 탐욕과 소유욕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사랑과 평화가 자기 비움과 서로 사랑으로써 우리 사회와 한반도, 동아시아와 오늘날의 세계에 넉넉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예장통합  총회장 이순창 목사

“예배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합시다”

성경은 힘겨운 삶의 여건과 어려운 환경보다는 영적인 혼돈과 말씀의 기근이 우리를 목마르게 하고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복음의 사람들은 이런 시대에 예배를 통하여 우리를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움에 빠져 있는 이웃들과 아울러 전쟁과 지진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멀게는 전쟁과 지진을 당한 나라를 위해, 가까이는 아픔과 고통, 외로움과 위험 속에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을 위해 기도하면서 섬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장합동 총회장 권순웅 목사

“부활 주님을 믿어 샬롬 부흥 누립시다”

부활 예수님이 샬롬의 주님으로 오셨습니다. 주님은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에 ‘샬롬’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주의 몸 된 교회는 부활 주님을 믿음으로 샬롬부흥을 누려야 합니다. 부활 예수님의 생명사역으로 샬롬부흥 교회를 세웁시다. 

개혁주의 신학의 기초, 살아있는 예배, 역동적인 소그룹, 체계적인 제자양육, 샬롬축복전도로 부흥하는 다음세대 사역, 하나님 주권 리더십의 발전을 통해 샬롬부흥을 경험하고 누리며 부활 예수님 증인의 사명을 다합시다.

 

 

 

교회협 총무 이홍정 목사
교회협 총무 이홍정 목사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세상을 화해와 일치 가운데로 이끄시며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어둠 가운데 있는 이 땅의 모든 생명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빛으로 비추어지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한국교회가 부활의 산 소망을 붙들고 성령 충만하여 세상을 향해 순교적 순례의 길을 떠났던 초대교회 공동체를 본받아 십자가 아래서 부활을 살아가며 하나님의 생명살림의 역사에 참여하는 참다운 제자공동체로 변화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돈과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며 물질만능주의와 성장지상주의에 매몰된 한국교회의 교권체제가 예수 그리스도의 자기 비움의 영성의 빛에서 거듭남으로 한국교회에 근본적인 존재의 변화가 일어나기 바랍니다. 한국교회가 풍요 속에서 생명의 안전을 위협당하고 있는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숙고하며 시대의 악행과 불의에 맞서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한 변혁적 행동을 실천할 수 있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