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의 미래사회서도 건학의 사명 완수 할 수 있는 토대 굳건히 할 것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

2023년 새해에도 하나님의 은총이  풍성하게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변혁과 도전의 거센 흐름 속에서도 서울신학대학교는 탁월한 성과들로 이어지는 자랑스러운 2022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교직원 전체의 역량을 모은 대학혁신사업이 성공적으로 출범하여 대학의 자율 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 교육과 연구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여러 기쁜 소식들과 함께, 2년 연속으로 2022년도에도 기독교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풍성한 모금의 성과로 기숙사와 강의실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렇게 더 나은 교육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다진 한 해를 보내며, 이를 가능케 했던 성결가족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12년의 격동의 역사 속에도 굳건히 발전해 온 서울신학대학교가 격변의 미래 사회에서도 건학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기 위해서 우리는 미래 교육으로의 대전환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리고 2023년은 이러한 대전환의 토대를 굳건히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첫째로, 지성과 영성과 인성을 조화롭게 갖춘 인재,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키워내는데 우리 대학의 모든 역량을 모을 것입니다. 미래 사회는 하나의 정답을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동체 안에서 책임감 있게 문제를 헤쳐나가는 공존의 대응역량을 요구합니다. 이를 위해 공동체 성경읽기, 인성 인재 인증제, 그리고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양, 전공, 비교과 교육과정을 더욱 정교화하고 최적화하며 우리 대학의 교육이 학생을 성장시키는 새로운 지평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로, 미래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시스템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기숙사와 학생 편의시설 및 성봉강당 리모델링, eRoom 시스템 고도화,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등 4차산업시대의 유비쿼터스 교육에 적합한 환경과 교육지원 체계를 갖추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은 한국과 기독교와 글로벌 사회에서 빛과 소금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ESG 교육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 사회 공헌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책임과 소통의 경영을 위해 노력하며, 기독교 신앙에 뿌리를 둔 ESG의 교육경영의 모델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전파하는 대학 브랜드를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2023년이 서울신학대학교와 성결가족 여러분 개인과 가정에 큰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