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교회 이은직 장로, 8월 1일부터 2년 임기
제33대 의대학장 및 의학전문대학원장 겸임

연세대 제33대 의과대학 학장 이은직 장로(신촌교회)
연세대 제33대 의과대학 학장
이은직 장로(신촌교회)

신촌교회(박노훈 목사) 이은직 장로(사진)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에 임명됐다. 

이은직 장로는 1984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 후 내과 주임교수 겸 부장으로 재직해오다 이번에 제33대 의과대학 학장이 됐다. 8월 1일부터 학장직을 맡아 수행 중이며, 임기는 2년이다. 

이은직 장로는 “하나님의 기관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제33대 학장의 소명을 맡겨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 무엇인지 항상 헤아리고, 우리 교수님과 소속 교직원 모두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며 학장직을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세계 역사 속에 유래 없는 코로나19의 혹독한 전염병의 시련은 우리의 삶 전체를 송두리째 변화시켰고 138년의 역사를 통해 이루어진 연세의대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다”면서 “새로운 감염병과 난치병, 만성질환에 대한 새로운 예방 및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는 기초 및 중개 연구 역량의 심화가 필요하기에, 미래를 바라보며 전략적인 인적 및 물적 투자가 이루어지도록 노럭을 기울이겠다”고 향후 계획도 제시했다. 

이은직 장로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무부학장, 의생명연구원 부원장, 세브란스병원 교육수련부 차장, 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을 역임했으며, 대외적으로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