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와 업무협약 …역량 강화
한국코치협회·주안대학원대학교도

AEU미성대 (미성대, 총장 이상훈 박사)가 급격한 시대 변화 속에서 발을 맞추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31일에는 한국대학생선교회 CCC(대표 박성민 목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동역을 시작했다. 이번에 맺은 업무협약으로 인해 미성대는 한국CCC 전임 간사들과 리더들의 지도력 개발과 역량 강화에 동참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CCC 전임 간사와 그에 준하는 CCC 졸업생들을 CCC HR의 추천으로 미성대 석박사 과정에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 전형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전형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일정한 장학금 혜택과 석사 과정을 마친 뒤 미성대 박사 과정에 진학할 경우, 규정에 따라 학점 감면과 장학금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미성대 이상훈 총장은 “양 기관이 하나님께 더욱더 귀하게 쓰임 받고 하나님 나라의 역군을 길러내는 일에 함께하자”고 말했다.

이보다 앞선 5월 26일에는 한국코치협회와도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021년 미주 한인 신학교로는 최초로 코칭 석사와 철학박사 과정을 시작한 미성대는 이번 한국코치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식 해외 파트너 대학이 되는 성과를 일구어냈다.

이 밖에도 미성대는 선교전문대학원대학교인 주안대학원대학교(이사장 주승중 박사, 총장 윤순재 박사), 킹덤바이블칼리지(학장 황성은 목사) 등과도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