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00문 100답』 출간
재림신앙 회복과 이단예방 기대

염현경 목사(예전교회)의 요한계시록 강해서 『요한계시록 100문 100답』출판 감사예배가  지난 5월 8일 간석제일교회에서 열렸다. 이 책은 올바른 재림신앙의 회복과 이단퇴치를 위해 쓴 문답식 강해서이다.

요한계시록은 기독교 역사에서 독특한 의미를 갖고 있다. 재림의 주님과 결정적으로 연관되는 내용에 관해서 수많은 해석이 있었고 그만큼 논란도 많았다. 특히 이단 종파들이 요한계시록을 자의적으로 해석하면서 기독교 신앙을 혼란시키기도 한다. 

염 목사는 이런 여러 가지 논란과 폐해를 경계하여, 저자는 성경 통전적 접근 및 귀납적 연구방식을 통해 요한계시록을 풀었다. 목회자에게는 설교 주석용으로, 성도들에게는 성경 공부용으로 쓰일 수 있도록 집필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감사예배는 인천남지방 부회장 김용남 목사의 집례로 부회장 고상남 장로의 기도, 서기 정동규 목사의 성경봉독, 예전 염 목사가 사역했던 오류동교회 출신 제자들의 찬양과 지방회장 임수빈 목사의 설교, 함병석 목사(평강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축하의 시간에는 지형은 총회장과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 쿰란출판사 대표 이형규 장로가 축사했으며 문병구 교수와 김성원 교수가 서평하고 김정봉 목사(한신교회) 강영주 목사(활천교회) 이만진 목사(글로리아교회)가 권면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