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퐁당’ 업로드

성경암송퀴즈쇼 ‘바이블킹’이 지난 5월 5일 기독OTT플랫폼 ‘퐁당’으로 공개돼 12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말씀 앞에 한 걸음, 하나님께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바이블킹’은 한국교회의 말씀 암송 문화를 세우기 위해 1년 이상의 제작기간을 거쳐 성도들을 만나게 됐다.

첫 번째 성경암송퀴즈쇼였음에도 전 세대에 걸쳐 1,052명이 지원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성경이 시작되는 창세기 1장 1절의 첫 단어 ‘태초’부터 마지막 요한계시록 22장 21절의 마지막 단어 ‘아멘’까지 담은 만큼 ‘바이블킹’은 광범위한 퀴즈와 암송 범위로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연령별 1차 예선, 2차 예선, 본선, 연령별 대표가 참여하는 결선 등 총 네 번의 경선을 거쳐 단 한 명의 바이블킹이 탄생한다.

단순한 말씀 암기가 아닌 십자말풀이, 빈칸 채우기, OX 퀴즈, 젠가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방식을 적용했다.

각 교회에서도 ‘바이블킹’ 시청을 통해 다양한 성경 암송 프로그램 기획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블킹’ 진행자 가수 김영우는 “기독교인이 가장 힘써야 할 것이 말씀을 보고 외우고 지켜 행하는 일이지만 생활 속에서 함께하기가 부담이 됐는데, ‘바이블킹’을 통해 많은 성도들이 말씀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바이블킹’은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된다. ‘퐁당’은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TV 앱, 또는 PC 웹(fondant.kr)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