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2022 전도박람회 개최
예장통합 서울서노회‧작은교회살리기연합

코로나19 속에서도 성장을 이룬 교회들의 전도와 성장 노하우를 전하는 ‘2022 전도박람회’가 오는 5월 5일 서울 마포구 세상의소금염산교회(김종익 목사 시무) 솔틴비전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도박람회는 예장통합 서울서노회(노회장 김대권 장로)가 주최하고 노회 국내선교부(부장 최영태 목사)와 작은교회살리기연합(대표 이창호 목사)이 함께 주관하며 ‘우리교회에 맞는 전도방법 찾기’를 주제로 열린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오히려 성장한 교회들의 사역 이야기를 듣고 코로나 이후 교회가 지향해야 할 전도 방법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0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노회장 김대권 장로는 “코로나 이후 아무런 목회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교회들을 위해 박람회를 마련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진행하게 됐다”고 박람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작은교회살리기연합 대표 이창호 목사는 “박람회에서는 코로나의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성장한 교회들의 사례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특별히 작은교회를 비롯해 중형교회, 대형교회 등 각 교회의 규모에 맞춰 다음세대와 온라인 사역 등에 대한 이론과 현장 사례를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대안을 찾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는 ‘소통하는 관계전도법’과 ‘부모를 통한 자녀교육’, ‘새신자 관리와 양육’ 등의 소그룹 실전 세미나와 전도법 상담, 전도 체험코너, 사역전시회 등으로 진행된다. 총 10여 개 교회에서 부스를 설치해 각 사역에 대해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도 준비된다.

서울서노회 국내선교부장 최영태 목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교회규모에 따라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전도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라며 “뷔페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듯이 제시되는 다양한 전도방법 중 우리 교회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