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기독교교육연구소 온라인 교육

서울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소와 평생교육원이 2022년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

지난 3월 8일부터 시작된 교회교사교육원 2급 과정은 교회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내용이다. 교회학교 운영, 어린이 및 청소년 이해, 성경의 기초 이해, 교육에서의 미디어 활용을 배운다.

이어지는 1급 과정은 교회의 절기, 성경의 핵심, 교육을 위한 뇌과학 이야기, 학습자 이해를 위한 애니어그램, 유대인 교육방법인 하브루타를 배우게 된다.

교회교사교육원 1급 과정을 수료한 경우, 기독교교육사(DCE) 자격을 위한 고급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또 교회교사교육원 과정에 이은 성경교사교육원 과정은 교사에게 꼭 필요한 성경을 더 깊이 연구하는 과정이다.

2급 과정은 성경과 지리, 성경 인물 리더십, 성경 음식과 절기, 성경통독Ⅰ(구약), 성경 역사를, 1급 과정은 성경통독Ⅱ(신약), 지리로 읽는 성경, 효과적인 성경공부법, 문화로 읽는 성경, 성경과 하브루타를 배운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녹화영상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각 과정을 수료한 경우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명의의 교사자격증이 발급된다.

한편 기독교교육연구소는 교회학교 교사양성 및 계속교육을 통해 교회학교의 성장과 교회의 부흥에 힘쓰며 4월에는 교회학교 운영을 위한 메타버스 관련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기독교교육연구소 소장과 평생교육원 원장인 유재덕 교수는 “기독교교육연구소를 위한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해주시는 모든 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