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통령선거에서는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주술과 사이비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유력 후보 중의 한 사람이 주술과 연관성이 있어 보이는, 손바닥에 왕(王)자를 쓰고 TV론에 등장함으로써 촉발된 주술 논란은 이후 네티즌들이 어느 후보가 눈썹에 하얀 털을 달고 TV토론에 나왔다고 문제를 제기하는 등 무속 관련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대통령 후보 부인이 “내가 웬만한 무속인보다 낫다. 점을 좀 볼 줄 안다”고 한 녹취록까지 공개되고, 무슨 법사니, 도사니 하는 무속인들이 선거운동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보도가 그치지 않고 있다.

한국교회 주요교단에서 “한국교회에서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무서운 이단”이라고 지적한 종교집단 신천지가 정당 후보 경선의 주요 고비에 집단을 이뤄 개입했다는 의혹도 불거져 있다.

한 정당은 무속인이 관련된 팀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이 팀을 해체했다고 발표했지만, 그 팀이 해당 정당의 가까이 현판 없는 사무실을 차려놓고 활동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주술이나 사이비는 인간의 이성을 마비시킨다. 주술에 경도된 사람은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이 비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상태를 벗어난다. 그래서 그런 사람의 행동과 사고방식은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행태를 보인다.

신천지에 빠져 가정을 등진 많은 사람이 그렇거니와 시한부 종말론인 휴거에 빠진 사람들은 자신들이 믿은 휴거 시한이 지나 그것이 거짓 교리임이 확연히 밝혀진 이후에도 정통교회로 돌아오지 않고 또 다른 휴거를 찾아 방황하는 패턴을 보인다.

주술이나 사이비가 정치와 손을 잡을 때 그 피해는 엄청나다. 국민과 국가의 운명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제정 러시아 말기에 심령술사로 활동한 요승 그리고리 라스푸틴이 니콜라이 2세 황제 부부에게 심령술로 접근해 종교와 내치, 그리고 외교를 농단하다 제정 러시아의 멸망을 앞당긴 역사적 사례가 있다.

또 마술과 마법, 연금술과 점성학 등을 포괄하는 오컬트에 심취한 히틀러와 그의 하수인 하인리히 힘러는 수백만 명의 유대인을 학살하고, 제2차 세계대전으로 수천만 명의 인명을 살상했다.

고려 공민왕 시대 요승 신돈, 명성황후를 홀린 무당 진령군이 왕조의 멸망을 재촉한 주술사들인데, 이런 예는 멀리 갈 것도 없다.

영세교를 창시했다고 주장한 사이비 교주 최태민과 그 가족이 우리 정치에 끼친 악영향은 아직도 아물지 않고 진행 중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김종필 자민련 총재는 출입 기자들에게 “박 대통령이 김재규에게 시해당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최태민의 농단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박 대통령의 장녀 근혜 씨를 통한 최태민의 농단은 박 대통령 시해사건 후 많이 널리 알려지긴 했지만, 김 총재는 “최태민 문제는 일반에게 알려진 것보다 훨씬 심각한 것이었다. 바로 그 문제가 박 대통령 저격의 도화선이 됐다.”고 술회한 것이다.

최태민의 국정개입이 박정희 대통령의 시해 사건과 연관이 있다면 딸 박근혜는 마땅히 최태민과 결별했어야 했다. 그러나 그녀는 최태민의 손아귀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박정희 대통령 타계 후 서슬 퍼렇던 전두환 국보위상임위원장이 최태민을 박대통령 가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를 막지 못했고, 박근혜는 대통령이 된 이후에도 최태민의 딸 최순실을 청와대에 불러들여 극비문서를 사전에 보여주고, 최순실의 도를 넘는 정치개입을 방치하다 결국은 국정농단으로 탄핵당하고 말았다.

주술과 사이비에 의지하는 사람은 끝내 그 언저리에서 맴돈다. 한번 사이비에 빠지면 일상적인 사고방식에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에 거기서 헤어나오기가 매우 힘들다.

바울은 갈라디아서 5장 20절에서 “우상 숭배와 주술 …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라고 가르쳤고, 신명기 18장 10~12절은 “그의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나 점쟁이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하는 자나 무당이나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희 가운데에 용납하지 말라”고 가르치고 있다.

한국교회는 이런 말씀에 정면으로 반하는 주술에 의지하는 정치인들에게 엄중히 경고해 이를 바로잡는 힘을 보여줘야 한다. 주술과 사이비가 정치와 손을 잡으면 그 폐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로 돌아오기 마련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