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교회학교 다시 살려야”
‘교육목회 엑스폴로22’ 개최
11월 22~26일 유튜브 스트리밍

침체된 교회학교를 살리기 위한 다음세대 부흥프로젝트가 온라인을 통해 시작된다.

다음세대부흥운동본부(대표회장 신상범 목사, 본부장 박연훈 목사)는 오는 11월 22일부터 닷새간 온라인으로 ‘교육목회 엑스폴로22’를 개최한다.  

다음세대부흥운동본부 대표회장 신상범 목사는 “코로나19 팬데믹 2년을 지나는 시점에서 한국교회의 교회학교가 무너지고, 다음세대 예배가 거의 초토화되다시피 했다”면서 “이처럼 붕괴된 교회학교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2022년 교회학교의 새판을 짜기 위해 ‘교육목회 엑스폴로22’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신 목사는 엑스폴로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가장 타격을 입은 교회학교를 재건하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세대를 일으켜 세우지 않으면 더 이상 교회의 미래는 없다는 위기의식 속에서 교회학교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교육목회 엑스폴로22’를 준비했다”면서 “엑스플로22를 통해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교사들의 마음이 다시 새로워지고, 주일학교가 새롭게 되며, 하나님께서 새로운 역사를 펼치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회학교, 복음으로 충분합니다’(롬1:16)라는 주제로 열리는 엑스폴로22는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부흥사 박연훈 목사를 비롯해 교회학교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첫날 진단과 회개, 23일 찬양 회복, 24일 예배 점검, 25일 분반공부를 반목회로, 26일 2022년도 회복 전략을 상세히 제시하고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김학중 목사(꿈의교회)가 부흥의 소그룹에 대해 강연하며 서영석 목사(한국어린이전도협회 대표)가 교사의 직무에 대해서,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는 교사와 스승 그리고 아비를 주제로 각각 메시지를 전한다.

본부장 박연훈 목사는 “엑스폴로22는 1회로 마치는 행사가 아니라 6년의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개최된다”며 “놀라운 변화에 동승하는 교회는 어린이들이 6년간 찬양 72곡 암송, 성경구절 312절 암송, 성경적 세계관 형성 등으로, 복음의 어린이, 기도할 줄 아는 어린이, 구원의 확신이 충만한 어린이, 주님과 동행하는 어린이로 양육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