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깊이: 궁금한 신앙, 몰랐던 이야기’ 진행 맡아

우리 교단 김진오 목사(한빛교회·사진)가 기독방송 C채널의 신규 프로그램 ‘The 깊이: 궁금한 신앙, 몰랐던 이야기’를 진행한다.

새롭게 시작된 ‘The 깊이: 궁금한 신앙, 몰랐던 이야기’는 신앙생활을 하면서 한 번쯤은 진지하게 해봤던 생각들을 쉽지만 깊이 있는 해석으로 풀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아브라함은 어떻게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나’, ‘우리는 교회에 대해 어떻게 알고 있는가’, ‘블레셋은 왜 이스라엘 역사 속에서 늘 가시 같은 존재였을까’ 등 평소 성경을 읽으면서 가졌던 궁금함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다.

김진오 목사는 40분 동안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의문점에 대해 성경을 기반으로 명확한 답을 제시하고, 더 깊은 신앙의 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김 목사는 직접 모든 원고를 작성하는 등 프로그램 전반을 이끌어가게 된다.

김진오 목사는 “‘정말 예수님을 잘 믿어보고 싶어’, ‘믿음이 더 깊어지면 내 삶도 좀 바뀔 수 있을까’ ‘내가 믿는 믿음이라는 것은 정말 무엇일까’ 등의 많은 고민이 대부분 쉽게 잊혀지고 무뎌진다”며 “‘알고 보면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 ‘듣고 보니 나의 마음을 크게 울리는 이야기’,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참으로 대단한 이야기’, ‘나의 삶을 바꿀 하나님의 이야기’ 등 성도라면 누구든 깊은 이야기의 시간에 초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C채널의 신규 프로그램 ‘The 깊이: 궁금한 신앙, 몰랐던 이야기’는 지난 9월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본방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20분, 재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와 목요일 낮 12시 50분에 방영된다. C채널 방송 홈페이지와 ‘C채널:프로그램’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김진오 목사는 2018년에는 굿티비 선교프로그램 체인지더월드의 메인MC로 활동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