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 3일 온라인으로 진행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International BAM Alliance)가 오는 11월 2~4일 온라인으로 한국교회 성도들을 위한 ‘IBA 디지털컨퍼런스 2021’를 개최한다. 

IBA는 현재 약 60여 개 기업, 지역교회, 선교단체와 현장선교사들이 연합하고 있는 비즈니스선교 연합체다. IBA 비즈니스선교 대회는 2007년 중국 상하이에서 시작되었으며, 제7회 대회인 2013년부터는 서울에서 ‘IBA 서울컨퍼런스’라는 이름으로 열려 지금까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BAM: 미셔널 라이프’다. 코로나-19로 인해 한국교회 안에 ‘선교적 삶’이란 키워드가 널리 퍼진 가운데, 실상 ‘선교적 삶’의 정의와 실제 사례도 모호하고, 성도들이 삶 속에서 지녀야 할 영성과 이겨내야 할 대상에 관한 목표설정 역시 부실한 것이 현실이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에 관한 성경적 배경과 다양한 사례와 미래를 위한 제안이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0월에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녹화된 선택강의 동영상을 미리 시청할 수 있고, 11월 초 사흘간의 컨퍼런스 기간에는 실시간으로 온에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주제강의는 ‘시대영성과 선교적 삶’(주상락 교수, 명지대), ‘비즈니스 세계와 창조세계 돌봄’(이덕진 대표, NPI), ‘예배자 - 비즈니스 세계로 열방으로’(김준영 대표, 제이어스) 순서로 진행된다. 선택강의는 도현명 대표(임팩트스퀘어)의 ‘비즈니스 세계 속 진로와 소명’ 강의를 비롯하여, 청년의 좌충우돌 창업이야기를 담은 이종만 대표(라이크왕십리)의 ‘청년, 길바닥 창업부터 생존까지’, 베테랑 BAMer 데이빗진 대표(핸즈커피)의 ‘BAM 히든 챔피온의 꿈’ 등 20개 강좌가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10월 31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iba-all.org)나

메일(iba4world@naver.com)로 문의하거나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