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지원 자격 부여, 매주 토요일 7주간 수업

기독교 대안학교 샘물학교(교장 유영업)는 오는 6월 9일부터 7월 21일까지 샘물 기독교사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샘물 기독교사 아카데미는 분당 샘물교회에 의해서 지난 2005년 설립된 기독교대안학교인 샘물기독학교가 개최하는 세미나로, 기독교 교사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샘물학교는 매년 기독교학교 교사나 예비교사, 기독교학교 설립을 하려는 사람, 기독교 교육에 관심있는 교역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왔으며, 매년 큰 인기와 관심 속에 진행돼왔다. 특히 수료자에게는 샘물학교 교사 지원 자격증을 제공하므로, 샘물학교 교사 지원자는 반드시 세미나를 수강해야 한다. 

제8기 샘물 기독교사 아카데미는 총 7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샘물기독학교만의 교육 노하우가 전격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강의는 ‘기독교교육의 기본원리’, ‘기독교학교의 신학과 교육철학’, ‘기독교적 가르침’, ‘기독학교에서 학부모와 동역하기’, ‘기독교사로서의 부르심’, ‘교실을 배움 공동체로 만들기’, ‘기독교학교의 시대적 사명과 전망’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매주 필독도서를 선정, 서평, 토론, 발표 수업이 진행되며, 샘물학교 수업 참관 시간도 계획돼 있다.

강사로는 샘물학교 강사진이 나서며,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smc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학교 메일이나 팩스로 지원하면 된다. 수강료는 지난해보다 1만원 오른 경기·서울 거주자 8만원, 지방거주자 6만원이며, 조기 접수 시에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문의:031)715-109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