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교회 여름 반목회 운영방법 소개
이성봉 목사, 느헤미야, 모세 이야기 등 수록

교단 교육국(국장 유윤종 목사)은 최근 ‘2012 BCM 유아, 어린이, 청소년 여름교육 교재’를 출판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교재는 학생용 새김북스와 교사용 가이드북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교사들을 위해 여름 반목회 운영 지침(마이티 플래너 섬머)을 수록했다. 반목회 지침이 포함된 여름교재는 본 교단에만 있는 것으로, 반목회를 통해 캠프의 영향력이 행사 후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여름교육 주제는 ‘말씀으로 제자되어 부흥하는 성결교회’이다. 말씀으로 부흥하는 모습을 ‘쏙쏙’ ‘쑥쑥’으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서 아이들이 말씀을 쏙쏙 배우고, 말씀 따라 쑥쑥 성장하는 삶을 살 것을 제안한다. 말씀에 순종해 예수님의 제자 되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번 교재에 소개된 역사적인 인물은 모세(쉐마), 느헤미야(순종), 이성봉 목사(제자되기)이다. 각 교재는 세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말씀으로 제자되어 부흥하는 성결교회’를 이루는 성결 어린이, 청소년이 되도록 권면하고 있다. 

유아, 어린이 새김북스는 ‘팩맨이 들려주는 이야기들’, ‘키즈퀴즈’, ‘키즈플레이’ 등 3단계로 구성됐다. 스토리팩맨을 통해 모세, 순종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이야기, 온전한 제자로 살아가는 이성봉 목사의 이야기를 배우고, 성경공부 후에는 세 가지 이야기를 기초로 한 키즈퀴즈 활동과 키즈플레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유아교회의 활동 프로그램은 ‘말씀쏙쏙 신호등’, ‘말씀 쏙쏙 약속판’, ‘말씀따라 순종부채’, ‘말씀따라 순종탑’ 등이며, 어린이교회의 활동은 ‘마음에 쏙쏙 새겨요’, ‘째깍째깍 쉐마 시계’, ‘순종플래너’, ‘가스펠 북’ 등이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Vacazine’은 총 다섯 개의 성경공부와 네 개의 관련 이야기, 여덟 개의 토론과제와 학습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각 성경공부는 다섯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어린이, 유아교육 교재처럼 모세, 느헤미야, 이성봉 목사의 이야기를 수록했다.

특히 각 섹션 이야기를 잡지처럼 기사, 대담, 만화, 여행기 등으로 구성해 읽는 재미를 높였다.

이번 여름 교재는 지난해에 이어서 별도의 반목회 운영 지침서가 제공돼 관심을 모은다. 총 16페이지에 걸쳐 소개된 이번 반목회 지침은 여름캠프 4주 전부터 캠프 4주 후까지의 내용이 포함돼 있어 체계적인 준비를 가능케 한다. 책 속에 넣지 않고 명찰에 끼워 계속 지닐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점이 이색적이다.

 문의:02)3459-105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