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유튜브로 주제해설 등 강의 

‘BCM 계절교육 온라인 지도자 강습회’가 오는 6월 17일 오전 9시 30분~오후 6시에 진행된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 말씀의 지혜를 배우는 교회(잠 9:10)’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습회는 비대면 온라인(유튜브)으로만 진행되며 대상은 교육담당 교역자 및 교사다.

등록비는 1인당 2만 5,000원이며 카카오톡 채널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금여부를 카톡으로 알려줘야 한다.

등록은 6월 15일까지이며 온라인 강습회이므로, 사전등록만 가능하다. 이번 강습회는 계절교육 주제해설과 성경공부 방법과 내용, 주요 프로그램, 예배와 찬양 등을 배우게 된다.

코로나 상황에서 어떻게 계절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대안을 찾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총회교육부(부장 신건일 목사)는 지난해부터 여름교육 명칭을 ‘계절교육’으로 변경해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개 교회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시행된 첫 계절교육은 ‘코로나’라는 제약적 환경 가운데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과거처럼 교회 현장에서 온종일 교육에 집중하지 못하더라도 바이러스 상황에서 다음세대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바 있다.

계절교육을 준비하는 교회들은 작년 경험을 살려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되, 온라인을 통한 가정 내 교육을 병행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교회 현장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과거처럼 숙박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주일에만 2~4주간 실시하거나 토요일과 주일, 이틀간 실시하는 방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