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멘토링 박사과정 신설
선교적 교회 리더십 박사과정
목회학·상담학 석박사도 모집

미성대학교(총장 이상훈 박사)가 조직 및 글로벌리더십 철학박사(Ph. D in Organizational and Global Leadership) 과정의 새로운 트랙을 신설한다.

작년 가을 학기부터 시행한 ‘선교적 교회 리더십’(40학점) 박사과정에 이어 ‘변혁적 리더십: 코칭과 멘토링’(40학점) 트랙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미국 교육부 성서대학협회(Association for Biblical Higher Education, ABHE)의 승인을 받아 한인신학교 최초로 100% 온라인 박사과정으로 진행된다. 장소에 구애 없이 세계 어느 곳에서든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코칭과 멘토링 트랙에는 유수의 교수진들이 참여하며 특히 미 동부의 명문대인 조지타운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최고의 교수진이 합류해 기독교와 일반리더십 공통 과목을 이끈다.

에릭 드 나이지스(Eric De Nijs)와 바론다 화이트(Barrhonda White)가 중심을 이루며, 케빈 그랜트(Kevin Grant), 로져 휴저(Roger Heuser), 존 알바흐(John Allbaugh) 교수 등이다.

여기에 한국코칭선교회의 홍삼열 목사(한국FT코칭연구원 대표)도 핵심 교수진으로 함께 한다.

이번 박사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철학박사(Ph.D)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과 한국의 전문 코칭 라이센스 과정과 연결되어 전문 코치 자격도 받을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지난 가을 개설된 철학박사(Ph.D) 과정에는 23명의 학생이 입학해 한 학기를 마쳤다. 박사과정 재학생 이동현 선교사는 “열정을 충전하고 새로운 배움을 통해 도전받고 있다”고 말했다. 신설한 박사과정에는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미성대는 이 밖에도 목회학 학사(B.A), 목회학 석사(M.Div), 선교학, 상담학 석사(M.A), 목회학 박사(D.Min), 상담학 박사(D.C) 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문의는 미성대 홈페이지(www.aeu.edu)를 참조하거나 이상훈 총장(president@aeu.edu) 또는 최예람 실장(ychoi@aeu.edu)에게 이메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