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신앙 균형…디자인·편의성 향상

BCM 교육목회의 필수품 ‘2021년 BCM 리더 목자플래너(도서출판 사랑마루)’가 출시됐다.

교사·리더의 일상과 신앙을 연결하고, 사역과 사역을 연결하는 이번 플래너는 BCM 교육목회 개발팀의 심도 있는 논의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또 한 번 업그레이드되어 관심을 모은다.

특별히 교육콘텐츠를 담은 멀티북은 QR코드를 찍고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링크를 통해 바로 연결이 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멀티북은 스마트폰, 태플릿PC, 데스크탑 등 온라인에 적합하게 제작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플래너는 월별 교육주제 안내와 더불어 소그룹 반목회를 실행하기 위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교육에 관련된 각종 자료를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래너 사용은 ‘계획하기(일상과 신앙 계획하기)’ ‘활용하기(스마트폰으로 멀티북 접속하기)’  ‘실천하기(일상과 신앙 기록하기)’ 등 3단계로 이뤄진다.

‘계획하기’는 자신의 개인정보, 일상(일, 여가, 건강)과 신앙목표(기초신앙, 사역, 비전) 등을 기록해 일상과 신앙의 실천, 균형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활용하기’는 플래너에 다 담지 못한 교육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받아 BCM 교육목회 실행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또 ibcm.kr에서 예배PPT, 스피릿설교자료, 프로그램 자료 등을 다운 받으면 풍성한 교육콘텐츠를 쉽게 마련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천하기’는 다음 달 사역계획, 월간·주간플래너 기록 등 소그룹 반목회를 위한 계획과 실행, 점검을 도모하도록 했다.

이번 BCM 리더 목자플래너는 코로나19로 무너진 다음세대사역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플래너는 1권당 1만원이며 구입은 ‘총회본부 교육국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