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불 상당 의약품 및 복구성금 전달

사이클론으로 큰 피해를 입은 미얀마에 한국교회가 마련한 200만 불 상당의 의약품과 더불어 153채의 이재민 주택건설과 학교 및 교회 복구를 위한 성금이 전달됐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신형 목사) 사회위원회(위원장 이성희 목사)는 지난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사이클론으로 피해를 입은 미얀마 양곤지역을 찾아 이재민을 위로하고 양곤시 인센 지역에 설치된 한기총 산하 기독교재해대책본부(본부장 김범곤 목사)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희범 목사(한기총 총무)를 단장으로한 ‘미얀마 사이클론피해 이재민지원단’은 양곤시 다곤구 유잔나 수로가에 임시로 거처하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기독교재해대책본부의 하우징 프로젝트를 통해 153채의 가옥을 짓도록 지원했다.

또 미얀마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박기종 대사를 면담하고 이재민 주택지원 사업을 위해 미얀마에 설립된 대우합판과 포스코 등의 자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재민지원단은 또 미얀마선교회로부터 수해지역 피해현황과 구호 및 이재민지원 활동 등을 보고받고 구호협력라인을 구축하는 한편, 무너진 학교 1개소 재건과 피해교회 2개소의 복구를 위해 성금을 전달했다.

한편 200만 불 상당의 구호 의약품을 실은 컨테이너는 미얀마 정부의 사회복지 담당부서로 8월 중 전달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