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유대와 협력 이끄는데 최선”

“교단 발전을 위한 평신도 기관의 협력과 유대를 높이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교단 평신도단체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임된 백웅길 장로(김해제일교회)는 “평신도가 움직여야 교회와 교단이 부흥한다”면서 “6개 평신도기관이 힘을 모아서 교단 발전을 위해 부지런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대표회장에 선임된 백 장로는 대립과 갈등을 지양하고 평신도들의 힘을 모으고, 평신도의 위치와 역할을 찾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에 공동회장 체제로 조직을 개편해 새로운 협력과 활기를 기대하게 되었다”면서 “대표회장으로서 각 평신도 기관의 협력과 유대감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최근에 발생한 장로제적 문제 등 교단 내에 갈등과 마찰에 대해 “교단 내에서 대립구도가 깊어가는 것은 교단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울 때 교단 발전을 위한 분위기와 자발적인 참여가 있을 수 있다”며 평화로운 해결책을 주문했다.

백 장로는 이와 함께 평신도회관 건립에 대한 의지도 보였다. 그는 “지금까지 평신도회관 건립은 우리 평신도들의 숙원사업이었지만 그동안 사업이 지지부진했다”면서 임기동안 각 평신도기관의 협력을 얻어 평신도회관 건립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만들어보겠다고 덧붙였다. 전국장로회장이기도 한 백 장로는 평신도들이 교단을 위해 기도하고 전도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선교 2세기를 맞아 교단의 부흥을 위해 모이면 기도하고 흩어지면 전도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