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28:1~10)

오늘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무덤 문을 열고 다시 사신 부활주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를 지시고 대속의 제물이 되심으로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건져 주시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게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님께서는 죽은 지 사흘 만에 다시 살아 나셨으며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큰 기쁨과 변화 가져온 부활 사건
첫 번째로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에게 큰 기쁨과 변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절망과 두려움 가운데 있었던 여인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두려운 마음으로 절망의 무덤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그 곳에서 큰 기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들에게는 슬픔이 기쁨으로, 절망이 희망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에게 큰 기쁨과 변화를 얻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부활 신앙을 소유한 우리들은 아무리 절망적인 상황이 우리를 찾아온다 할지라도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죽음을 보고 더 이상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2천년의 사건으로 끝나버린 것이 아니라 오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든 두려움과 절망, 심지어 죽음까지도 영원한 기쁨과 희망과 영원한 생명으로 바꾸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부활의 능력이며 축복입니다.

두 번째로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약속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고난을 받으실 것과 죽임을 당하실 것을, 또한 다시 사흘 만에 살아날 것에 대해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 위에서 죽으시고 사흘 만에 마침내 부활하시게 되었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예수님이 말씀하신대로 고난과 죽음과 부활의 모든 사건들이 다 이루어졌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된 것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그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말씀을 반드시 지키시고 그 말씀대로 우리에게 이루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을 때 우리들의 삶의 곳곳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들이 반드시 온전히 성취되는 축복이 있을 줄로 믿습니다.

부활, 우리에게 최고의 희망과 소망
세 번째로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에게 최고의 희망이요 최고의 소망을 주었습니다.
가장 불행한 인생은 소망을 잃어버린 인생, 희망을 찾지 못하는 인생일 것입니다. 죽음이라는 문제가 바로 우리에게 그러하였습니다. 죽음의 세력 앞에 소망도 희망도 잃어버리고 모든 사람들이 절망 가운데 살아야만 했습니다. 두려움 가운데 떨며 살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죽음 앞에 두려워하는 우리에게 최고의 희망을 주셨습니다. 사망의 사슬을 깨트리고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신 것입니다.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부활의 사건은 절망의 죽음 앞에서 선포된 강력한 희망과 소망의 증거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자들에게는 죽음뿐만 아니라 이 땅 가운데 살면서 겪는 어떠한 좌절이나 아픔과 실패도 결국 부활의 사건으로 말미암아 희망으로 바뀌어 지는 것입니다. 살 소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 어떤 강한 세력도 어떤 권세도 어떤 능력도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는 소망과 희망을 가두지는 못합니다. 죽음도 그를 가두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땅 가운데 수많은 어려움과 고난과 실패와 좌절 가운데 있을지라도, 설령 죽음 앞에 놓여있다 할지라도 예수 부활하심을 믿고 예수 부활의 희망을 갖게 되면 우리는 그 모든 것으로부터 궁극적인 승리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사람이 세 가지가 있으면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먼저는 할 일이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또 한 가지는 사랑할 대상이 있을 때 행복한 것입니다. 세 번째는 소망이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여기에 칸트는 한 마디 더 부언합니다. 소망을 가진 사람은 할 일도 알게 되고 사랑할 대상도 발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에게 희망과 새 소망을 주는 것입니다. 어떤 절망과 고난이 우리의 앞을 가로 막을지라도 부활 신앙을 가진 성도에게는 항상 희망과 소망만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하신 이날은 우리에게 최고의 희망을 가져다 준 축복의 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신앙으로 여러분의 가정과 삶의 모든 영역에 부활의 기쁨으로 충만하며 소망의 축복으로 충만해지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부활의 기쁜 소식을 증거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