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좋아요’

온누리교회가 만든 어린이를 위한 큐티 전문잡지인 ‘예수님이 좋아요’는 현재 저학년과 고학년 대상으로 나뉘어 발행되고 있다.

‘예수님이 좋아요’는 생각하기와 자기성찰 큐티, 내가 만드는 큐티 등의 패턴으로 구성된다. ‘생각하기 큐티’는 하나님 앞에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적고, 스스로 질문을 하게 만드는 큐티로, 육하원칙, 인터뷰, 하나님의 성품 찾기, 찾아보기, 만화큐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말씀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자기성찰 큐티’에서는 ‘생각하기 큐티’에서 이해한 말씀 구절을 자신의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고 훈련시키는 적용큐티이며, ‘내가 만드는 큐티’는 스스로 제목과 질문을 만들며 내용을 다시 한 번 묵상하는 큐티이다. 이때 본문 2번 읽고, 모르는 질문에는 기도로 답을 찾도록 아이들을 훈련시킨다. 어린이 큐티전문잡지답게 앙증맞은 삽화와 구성은 읽는 재미를 높인다. 문의:02)2078-3431

 

‘스위티’, ‘쁘티’

18년간 큐티지 ‘GT’를 출간해온 사역단체 gtm이 만든 초등학생(스위티)과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큐티지(쁘띠)이다.  

gtm 큐티지의 장점은 온가족이 함께 하나의 말씀구절로 큐티를 할 수 있도록 이끈다는 점이다. 청장년을 위한 ‘GT’와 청소년을 위한 ‘주티’, ‘스위티’와 ‘쁘띠’까지 매일 같은 말씀구절을 소개하고, 이를 묵상하도록 큐티지를 구성했다.

특히 스위티는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매일 영적인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책의 이미지 등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또 ‘엄마와 함께 하는 큐티’가 지향점인 ‘쁘띠’에는 부모님을 위한 참고서를 삽입해 부모가 GT를 통해 먼저 말씀을 이해한 후, 자녀와 함께 큐티를 하며 나눔 시간을 갖도록 만든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동화와 활동 프로그램 자료를 제공해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의:www.gtm.or.kr

 

‘큐티 아이’

‘큐티아이’는 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가 창간한 5~7세 유아를 위한 큐티잡지이다. 큐티 아이는 오감을 따라 재밌게 성경을 배운다는 테마를 내세우며 가정에서 재밌게 큐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큐티아이는 일주일에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들이 성경말씀을 만나도록 만든다. 월요일엔 성경을 읽고, 화요일에는 성경을 암송하고, 수, 목, 금요일에는 성경이야기를 듣고, 토요일엔 게임을 통해 성경내용을 기억하고, 주일에 교회활동을 통해 성경을 풍성하게 배운다는 것이다.

큐티아이측은 이러한 요일별 프로그램이 아이들로 하여금 매일 숙제하듯 성경을 읽지 않고 성경이야기를 즐기도록 돕는다고 말한다. 또 한글, 미술, 노래, 영어, 놀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잡지를 구성해 신앙과 더불어 유아들의 전인격적인 성장도 돕는다. 문의:02)2202-0091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