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말씀 따라’·‘말씀으로 승리하는 삶’
말씀·은혜 나누기, 성경읽기 체크란도 삽입

2012년 성결인을 위한 교단 가정예배서 ‘날마다 말씀 따라’와 소그룹, 구역예배 교재 ‘말씀으로 승리하는 삶’이 발간, 보급에 들어갔다. 당초 11월 발행되어야 하지만 목회자 전도수련회 등의 행사 준비와 최근 총회본부 문제 등으로 인해 발행이 다소 지연되어 12월 초 인쇄, 보급에 나선 것이다.

‘개인과 가정을 위한 QT-2012 날마다 말씀 따라’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가정예배서는 성결인 개인의 영성생활과 가족 예배를 돕기 위해 발행하는 교재로 97명의 교단 목회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가정예배서는 3년에 1번 성경 전체를 묵상하고 읽을 수 있도록 제작된다는 점에서 성결인 가정이 말씀으로 더욱 풍성히 되는 결실을 거두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는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시편, 이사야 등 구약성서와 누가복음, 요한복음, 요한계시록 등 신약본문을 매달 골고루 묵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성경본문에 충실하여 더욱 말씀에 집중토록 했다. 또한 본문 구성은 찬송, 성경본문, 핵심구절, 말씀, 묵상내용, 기도문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록에 절기와 가정행사에 사용할 수 있는 본문과 말씀도 제시,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총회는 가정예배서 ‘날마다 말씀따라’를 통하여 ‘가정마다 일정한 예배시간과 장소를 정해 함께 예배드릴 수 있도록 하여 신앙성숙과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눌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

총회는 가정예배서와 함께 소그룹, 구역, 목장 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말씀으로 승리하는 삶’ 교재를 강사용과 회원용으로 구분하여 출간했다. ‘말씀으로 승리하는 삶’은 교회 내 소그룹과 구역 모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교단 목회자 12명이 각 1개월씩 집필에 참여했다.

본문 구성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신구약성서 전체 흐름에 맞춰 매월 창조주 하나님, 언약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 말씀의 증인, 말씀에 합당한 삶, 주의 재림과 신앙 등 주제를 정해서 말씀을 묵상하고 함께 생각하며 기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말씀을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생각하기’를, 받은 은혜를 나누도록 ‘은혜 나누기’를 싣고 있다.

이를 통해 교재를 사용하는 소그룹과 구역에서는 교재를 함께 나누면서도 서로의 생각과 받은 은혜를 나눔으로 신앙 공동체로서 하나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총회는 교재 흐름에 맞춰 각 구역이나 소그룹마다 1년에 한 차례 성서를 1회 읽을 수 있도록 교재 앞에 성경읽기표를 게시하여 말씀통독을 실천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재 출간을 맞아 우순태 총무는 “성결가족들이 하나님의 진리가 가득 담긴 성경말씀을 깊이 탐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교재를 통하여 말씀으로 변화되고, 말씀으로 무장하고, 말씀으로 담대하게 세상을 향하여 일어서는 제자들이 곳곳에서 일어나서 성결교회에 큰 부흥을 만들어갈 것”을 당부했다.
구입문의:02)3459-1051~2(교육국)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