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기도회로 부흥한 중계충성교회 김원광 목사 저술
다양한 교회 사례 통해 올바른 어머니 기도 방법 제시

“기도하는 엄마, 당신이 이 땅의 희망입니다.”

기도하는 어머니는 자녀의 인생에서 매우 귀중한 존재다. 그러나 어머니들 자녀를 위한 올바른 기도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책 ‘엄마 기도는 하나님 가슴에 닿는다’는 이러한 어머니 기도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부모들에게 자녀를 위한 올바른 기도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딱딱한 이론서가 아니라 술술 읽히는 사례집으로 어머니 기도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어머니 기도회’로 유명한 중계충성교회의 김원광 목사다. 김원광 목사는 7년 전 30여명의 어머니들이 모여 시작한 ‘어머니기도회’를 3년 만에 1천여명의 어머니들이 참석하는 모임으로 발전시켰다. 그러는 사이 교회도 부흥, 성장됐다.

김원광 목사는 이 책에 어머니 기도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수록했다. 특히 어머니 기도회를 통해 이룬 부흥보다는 모임을 이끌면서 깨달았던 이야기에 초점을 두었다. 교회의 구성원들이 겪은 체험담부터 간증, 기도 방법과 목회자가 제시해야 하는 기도 제목 등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김원광 목사는 ‘우리 자녀가 잘되게 해달라’가 아닌 ‘나라, 직장을 잘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녀의 안위를 기도하는 것, 하나님 나라와 그 영광을 위한 자녀가 되게 해달라는 기도가 자녀를 위한 참된 기도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김 목사는 기도회 때 언급한 설교문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위대한 어머니들의 사례도 이 책에 수록했다. 현재 기도회를 운영 중인 목회자나 리더자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듯하다.

김원광 목사는 “어머니의 눈물의 기도는 주님의 가슴에 닿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이 땅의 백만 어머니가 함께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는 날이 오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원광/두란노/246쪽/1만1000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