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영성,영어캠프 등 눈길
목적과 프로그램 다양 … 선택 폭 넓어

여름방학에 맞춰 전국 규모의 여름캠프가 곳곳에서 문을 연다. 유명 목회자와 강사, CCM 가수들이 총집결하는 청소년 수련회, 어린이 영성을 키우는 영성캠프 등 그 이름과 내용도 다채롭다. 우리 교회는 어느 캠프로 갈까? 각 프로그램들은 기존의 신앙생활과 부흥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회복과 비전 찾기 등 알찬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AIE 선교영어캠프
서울신대 선교영어연구소와 OMS에서 주관하는‘2008선교영어캠프’(AIE, Adventures In English)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열린다.
매년 열리는 AIE는 영어강사들과 함께 일주일동안 영어만 사용하며 예배하고, 공부하도록 하는 영어영성캠프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찬양과 예배, 학습은 물론 모든 대화까지 영어만 사용하도록 해 영어학습효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올해 AIE는 총회교육원 지원으로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를 위한 영어캠프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총회교육원에서는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중3부터 대학생) 중 신청을 받아 20명을 선별, 35만원 회비 중 2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문의:032)340~9303

꿈과 비전심는 독서캠프
사단법인 아가피아는 오는 8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간 경기도 양주 꽃동산 청소년 기도원에서 2008 아가피아 비전독서캠프를 실시한다.
‘훌륭한 사람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독서캠프는 독서를 매개로 비전과 동기부여, 독서학습 등의 강의로 서로의 중요성을 깨닫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비전을 심어주는 강의학습, 수렴적 사고와 발산적 사고를 위한 독서학습, 특별 강사초청 멘토, 찬양학습을 비롯해 정체성과 관계성 학습, 영화, 영상, 생활 등 지도력 학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가피아는 지난 13년 동안 지속적으로 비전독서캠프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비전을 품는 효과적인 캠프로 평가되고 있다. 문의:02)929-0194

청소년 리더십 캠프
연세대학교 교목실은 2008년 여름방학 계절학기 수업의 일환으로 오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기독학생 리더십캠프’를 진행한다. 연세대학교 삼애교회에서 열리는 캠프는 강의와 토론, 공동체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기독학생으로서 지녀야 할 올바른 생활신앙의 점검과 전인적인 자기성찰, 자기사명의 발견, 예수 그리스도의 리더십 배양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각 주제별 테마특강 ‘예수 살기’ ‘21세기 기독청년과 NGO 운동’ ‘한국교회 개혁의 과제’와 우등생 학업 관리하기, 바람직한 동아리활동 모색하기, 신앙인의 올바른 이성교제, 효율적인 취업 준비하기, 건강한 문화 활동 참여하기 등 선택특강이 준비돼있다.

어린이 영성 캠프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는 ‘구원의 확신을 갖자’라는 주제로 ‘2008 꽃동산성령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서울경기 꽃동산 캠프장에서 7월 21일∼8월 23일까지, 영남지역 창신대학에서 7월 21일∼8월 2일까지, 중부 호남지역 서대산드림리조트에서 7월 21일∼8월 23일까지 열린다. 꽃동산캠프는 자체 시설을 활용해 저렴한 비용의 농어촌 미자립 교회를 위한 캠프로 진행하고 있다. 강사는 김종준 신정의 변규정 길윤구 정명운 임정희 송영화 이성근 김용식 목사 등 국내외 어린이 전문 사역자로 구성돼 있다.
문의:02-929-0420

이밖에도 사단법인 YFC(십대선교회)는 대전침례신학대학교에서 8월 4~6일, 8월7~9일 2차례에 걸쳐 ‘2008 청소년 여름 전도훈련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3 STORY-시즌2'를 주제로 열린다. 3 STORY는 미국YFC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것인가를 3가지 이야기로 나누어서 강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